2024.04.18 (목)

뉴욕 뉴스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 2016년 가을 심포지엄 개최

10월 21-22일 뉴저지 에디슨 쉐라톤 호텔서


<사진  2016 봄 보스톤 행사 >


재미한인제약인협회 (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 이하 KASBP)가 주최하고, 대웅제약과 녹십자가 공동 후원하는 2016 년 KASBP 가을 심포지엄이 오는 10월 21일(금)과 22일(토), 양일간 미국 뉴저지 에디슨에 있는 쉐라톤 호텔 (Sheraton Edison Hotel Raritan Center)에서 개최된다.


한미, 양국의 제약산업 및 생명공학 분야 전문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KASB심포지엄의 학술발표는 개최일인 10월 21일에는 Novartis 연구소의 차 장호박사의 “뇌질환 분야의 신약개발” 주제로 발표가 시작된다. Keynote speaker이자 대웅제약이 2006년부터 후원해 온 “재미한인제약인협회-대웅제약 과학자상”에 올해의 과학자로 선정된 차장호 박사는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in Neuroscience Drug Development”의 제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차 박사는 뇌신경질환 연구와 치료제 개발에 연구해 왔고 2014년부터 미국 헌팅턴 질병연구회 (Huntington’s Disease Society of America)의Chair Board of Trustee를 역임하고 있다. 현재 Novartis 연구소의 Translational Medicine, Neuroscience 분야 연구의 글로벌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다.

 

심포지엄 둘째날인 10월 22일에는 다음과 같이 모두 7명의 발표가 이어진다. 올해는 특별히 Immuno-Oncolgy / Immuno-Inflammation / Gene therapy의 연구 분야와 최근 다국적 제약회사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새로운 technology에 촛점을 맞추어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1. “Development of Gene Therapy for RPE65-Mediated inherited Retinal Disease”: Dan Chung, Ph.D. (Sparks Therapeutics)

2. “A potential Immunomodulatory agent: Subglutinol A”: Jiyong Hong, Ph.D. (Duke University)

3. “SIRT1 in Autoimmunity”: Hyungwook Lim, Ph.D. (Novartis)

4. “Factors impacting PK/PD of therapeutic antibodies”: Seongwon Hong, Ph.D. (Regeneron)

5. “Pharmaceutical applications of 3D Printing and additive manufacturing”: Jae Yoo, Ph.D. (GSK) 

6. “Human relevant Models and emerging Platforms”: Claire Jeong, Ph.D. (GSK)

7. “Free Energy Calculatioins in Structure-Based Drug Discovery”: Byungchan Kim, Ph.D. (Schrödinger)

 

KASBP는 초청된 제약인 전문가들의 학술발표 외에도 우수한 연구성과를 도출한 박사과정 대학원생 및 박사 후 연구과정의 신진 연구자들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정된 신진 연구자들은 포스터 세션 발표와 후원사와 KASBP 공동의 시상과 장학금 및 성과 발표의 기회를 갖는다. 올해부터 포스터 세션의 참가범위를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회원들에게도 확대하여 심포지움의 참석자들에게 보다 풍성한 네트워킹과 연구 내용의 활발한 토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공별 분과 모임을 활성화하여 실질적으로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제공할 순서도 마련되어 있다.

 

학술심포지엄과 병행하는 이벤트로서 한국의 제약기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연구자들과 유능한 인재를 찾고 있는 한국의 제약기업을 연결하여 주고, 기업 채용 담당자들과 현장 인터뷰를 할 수 있는 Job Fair를 올해에도 후원사들의 요청에 의해 진행될 예정이다. 


KASBP 소개 

KASBP는 신약개발과 생명과학에 대한 학술정보 교류와 회원 간의 유대강화를 목표로2001년에 조직된 비영리 단체로서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KASBP는 매년 봄과 가을에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신약개발분야의 새로운 이슈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련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토론하며 새로운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바이오텍, 제약회사 및 연구소와 연대를 맺고, 상호 관심사를 공유하면서 한국내 신약연구의 활성화를 꾀하고, 나아가 한국제약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것도 주요한 활동목표로 삼고 있다.  더불어 미국에서 연구활동을 하고 있는 잠재력 있는 젊은 한국인 및 재미 한인 2세 연구자들의 발굴에도 힘을 기울여 미래의 생명과학과 제약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후원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행사문의 :

심포지엄 준비위원 (kasbpdirectors@gmail.com)

KASBP 홈페이지(www.kasbp.or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