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한국 뉴스

중국 커티(KELTI)그룹 인센티브관광단 3200명 인천 방문

19일 일용품유한회사 크루즈 관광단, 송도달빛축제공원 팀빌딩프로그램 진행


인천광역시가 중국 커티그룹 소속 임직원 3200명이 19일 인천신항을 통해 입항에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그룹행사를 가졌다 (사진제공: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중국 커티(KELTI)그룹 소속 임직원 3,200명이 19일 인천신항을 통해 입항에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그룹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14만톤급 마리나호(Mariner of the Seas)로 인천을 방문한 커티그룹 인센티브관광단은 당초 9월 18일 여수항에 입항할 예정이었으나, 태풍 말라카이 영향으로 갑작스럽게 인천으로 항로를 변경해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자체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인천시는 인천광광공사와 함께 갑작스레 인천신항을 통해 입항하는 대규모 크루즈 관광단에게 짧은 여행 일정에도 불구하고 인천의 맛과 멋을 흠뻑 느낄 수 있도록 연수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입항 및 행사지원에 나섰다. 

커티그룹은 대만에 본사를 둔 화장품 등 일용품 판매회사로, 이번 방문단은 중국 내 지점의 직원들로 구성됐다. 마리나호는 관광단 3,200명과 승무원 1,185명을 태우고 중국 상하이에서 출발, 오전 9시에 인천신항에 입항해 자체 팀빌딩 프로그램 및 주요 관광투어 등을 한 뒤 오후 7시 중국 상하이로 돌아가는 5박 6일의 일정이다. 

백현 시 마이스산업과장은“금번 중국 커티그룹 인센티브 관광단의 방한일정이 태풍 영향으로 무산될 위기에 처했으나, 상대적으로 크루즈 접안이 용이한 인천항에 입항하여 인천에서 주요 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추석명절 기간중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차질없이 준비할 수 있었다”며,“인천이 기업 인센티브 관광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외국 인센티브 기업회의 유치에 보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