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목)

뉴욕 뉴스

인스타그램, 광고주 50만 돌파

20만 광고주 돌파한 이후 6개월 만에 두 배 이상 증가
행동유도형 광고로 오프라인 매출도 신장 효과 기대할 수 있어
서비스 출시 이후 두 달만에 150만개의 비즈니스 프로필 생성


인스타그램의 활동 광고주 수가 50만을 넘었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의 활동 광고주 수가 50만이 넘었다고 밝혔다. 20만을 돌파한 지 6개월 만에 인스타그램은 50만 광고주와 함께 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인스타그램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75%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한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 방문, 제품 검색, 구매 및 지인 추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서비스 출시 후 이뤄진 관련 활동은 총 10억 건에 이른다. 

또한 행동유도형 광고 중 70%가 온라인 대화 및 모바일 앱 설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오프라인 매장 매출의 상승으로도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디다스 코리아는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인 와이즈버드와 손잡고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광고 및 슬라이드형 광고를 집행했다. 새로운 러닝화 제품군인 ‘NMD’를 홍보하기 위해 제품 동영상 및 디자인과 기능성을 부각한 사진을 활용한 결과, 목표치보다 3배 높은 링크 클릭수와 광고 도달률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MND’ 제품 라인의 완판으로 이어졌다. 

한편 인스타그램이 8월에 선보인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Instagram Business Tools)’에 포함된 비즈니스 프로필의 경우, 서비스 출시 후 두 달만에 150만 개가 생성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