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뉴욕 뉴스

KOTRA, 청년드림 뉴욕캠프

경제, 경영 분야 멘토링 개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뉴욕무역관 K-Move 센터는 오는 28일 오후 6시 KOTRA 뉴욕무역관(14층, 460 Park Ave. New York)에서 현지 경제, 경영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제6차 청년드림 뉴욕캠프 멘토링 세션을 동아일보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노무라종합연구소에서 근무하는 박래형 멘토와 뉴욕시청에서 근무하는 서승원 멘토가 참여하여 경제, 경영 분야 취업에 유용한 정보와 취업 과정까지의 실제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래형 멘토는 일본 최초의 싱크 탱크이며, 세계 경제의 미래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노무라종합연구소에서 경영전략팀장으로 근무하기까지의 과정을 이번 멘토링 세션에서 자세하게 나눌 예정이다. 이에 더하여 서승원 멘토는 KOTRA에서 주관하는 멘토링 세션을 참여하고 실제 취업으로 연계된 사례로 뉴욕 시청에 지원하기까지의 과정 및 유학생으로 출신으로 미국 공공기관에 입사하기까지 취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조언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어서 관련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인 유학생 및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멘토링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28일까지 청년드림 뉴욕캠프 신청 접수 페이지(http://goo.gl/forms/As28yuTP5hNxSbcC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을 하지 못할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지난 4월 개소식을 마친 뉴욕K-Move센터는 미국 동부 지역 소재 한국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 되었으며, 이 번 청년드림 뉴욕캠프는 KOTRA K-Move 센터 주최로 지난 1차 건축 및 IT, 2차 창업, 3차 제약/구조공학 분야, 4차 금융 분야, 5차 보건(간호) 분야에 이어 개최되는 행사이다. 오는 10월 14일(금)에 열릴 제7차 청년드림 뉴욕캠프에서는 국제기구 진출 관련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전 유엔시험담당을 역임한 권홍석 국장과 노수미 부국장을 초청하여 대한민국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을 독려할 예정이다.  

 

K-Move사업은 세계 각국에서 우리 청년들의 현지 취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 정부의 해외 취업 활성화 사업을 말한다. 우리 정부는 고용노동부를 주관기관, 해외 각국에 사무소(무역관)를 보유한 KOTRA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이번 뉴욕 K-Move센터 개소를 포함, 총 12개국 14개 무역관에 K-Move센터를 운영 중이다. 


기사, 이미지 제공 : KOTRA 뉴욕무역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