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뉴욕 뉴스

KOTRA, 청년드림 뉴욕캠프 국제기구 진출 멘토링 개최

국제기구 진출 지원을 위해 동아일보와 공동으로 개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뉴욕무역관 K-Move 센터는 오는 14일 오후 6시에 국제기구 취업 지원을 위한 제7차 청년드림 뉴욕캠프 멘토링 세션을 동아일보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유엔인사부 권홍석 국장과 유엔조달국에서 근무하는 노수미 부국장이 멘토로 참여하여 국제기구 취업에 필요한 조언와 국제기구 처우 등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홍석 국장은 유엔 직원들의 봉급과 그 외 제공되는 혜택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비롯하여 유엔 채용 시험담당국장 업무를 기획 집행해 왔기에 유엔 처우 및 채용에 관한 가장 정확한 정보를, 노수미 부국장은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출신으로 유엔 평화유지에 필요한 물자 조달 전반에 관한 책임자로 유엔에 진출하기 까지의 과정 및 한국인으로 국제기구에 입사하기까지 취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관련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인 유학생 및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멘토링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14일까지 청년드림 뉴욕캠프 신청 접수 페이지(http://goo.gl/forms/As28yuTP5hNxSbcC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을 하지 못할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지난 4월 개소식을 마친 뉴욕K-Move센터는 미국 동부 지역 소재 한국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 되었으며, 이 번 청년드림 뉴욕캠프는 KOTRA K-Move 센터 주최로 지난 1차 건축 및 IT, 2차 창업, 3차 제약/구조공학 분야, 4차 금융 분야, 5차 보건(간호) 분야, 6차 경제,경영분야에 이어 개최되는 행사이다.


K-Move사업은 세계 각국에서 우리 청년들의 현지 취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 정부의 해외 취업 활성화 사업을 말한다. 우리 정부는 고용노동부를 주관기관, 해외 각국에 사무소(무역관)를 보유한 KOTRA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이번 뉴욕 K-Move센터 개소를 포함, 총 12개국 14개 무역관에 K-Move센터를 운영 중이다.


기사제공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뉴욕무역관 K-Move 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