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스타트업

에어비앤비 전문 클리닝 서비스 핸디즈, “핸디즈 for guest” 출시

에어비앤비(공유숙박) 숙소 전문 클리닝 서비스 핸디즈, 숙소 게스트를 위한 “핸디즈 for guest” 출시



에어비앤비 숙소 전문 클리닝 스타트업 ‘핸디즈’가 호스트를 위한 클리닝, 세탁 관리서비스에 이어 게스트들을 위한 클리닝, 세탁 컨시어지 서비스를 오는 12일부터 정식 서비스 한다. 

 

 기존의 호스트 앱은 호스트를 위한 청소, 세탁, 비품관리 등의 서비스를 진행해 왔지만, 숙소에 방문한 게스트에 대한 청소, 세탁, 외국어 응대 등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영어와 중국어 지원이 되는 ‘핸디즈 for guest’ 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핸디즈는 호스트 앱에서의 빈틈없는 고객 응대와 만족스러운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호스트와 게스트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기존의 호스트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전담하던 ‘고객경험팀’에 중국어, 영어에 능통한 인력을 충원하였다.

 

8월 31일 기준, 핸디즈는 에어비앤비 숙소 클리닝만으로 주 400회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과 양질의 서비스를 내세워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월 30%씩 매출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핸디즈 게스트’를 검색 후 무료로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공한다. 


핸디즈의 정승호 대표는 "그동안 핸디즈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숙소에 방문한 게스트들의 청소, 세탁, 국내 여행 문의 등의 다양한 니즈를 발견하였고, 이 니즈를 ‘핸디즈 for guest’로 풀었습니다. 지속적인 호스팅에 대한 가치 부여를 위한 도약"이라고 밝혔다.


기사, 사진 제공 : 핸디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