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스타트업

우울증, 불안증부터 대인관계까지. 나만의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TROST)

예약하고, 찾아가고, 50분 상담에 10만원?! 무시무시한 심리상담의 부담을 확! 낮췄다.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에서 부담없는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심리상담사를 만나보세요.


독일어로 ‘위로’ ‘위안’을 뜻하는 ‘트로스트(TROST)’는 웹과 앱을 통해 전문 심리상담사와 메신저로 연결되어 채팅, 전화, 화상으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트로스트는 최초 서울, 경기 지역의 14개 상담센터와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1,2급의 공신된 자격증을 보유한 전국 각지의 40여명의 심리상담사를 보유하고 있다. 트로스트에 들어온 소비자는 자신의 고민분야에 따라 상담사를 추천 받고, 선택한 상담사와 익명으로 채팅을 통해 심리상담을 받는다. 모든 대화 내용은 철저한 보안으로 심리상담사와 작성자만이 볼 수 있으며, 상담 후엔 어떠한 기록도 남지 않는다. 또한, 7일 상품 기준으로 하루에 5,000원의 비용만 들이면 일주일간 심리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주 상품인 ‘텍스트테라피’의 경우 이미 해외에서는 원할 때 언제든 연결되어 있음에 이용자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문자로 진행되기 때문에 내담자가 자신의 페이스에 맞추어 정보 소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7월에 출시된 전화, 화상상담의 경우 대화방에서 사전인터뷰 형식으로 고민사항을 남기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타 서비스 대비 좀 더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트로스트’는 출시 8개월간 누적 회원 20,000명을 돌파하였다. 2016 상반기 앱스토어의 심리상담 분야에서 4.6점대로 평점 1위를 유지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심리상담분야에서 최초로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트로스트 관계자는 “현재 트로스트의 경우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주부, 직장인, 고시생, 취준생 등이 주 이용고객이다.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퍼진 덕분에 이와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최근 한인 사이트 내에서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서 유학생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타지에서의 외로운 상황 속에서 한국말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센터가 제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다보니 트로스트 서비스에 매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트로스트’에서는 전화화상, 화상상담 출시기념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내 이용시 일반 상담센터 대비 최대 5만 원까지 인하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는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이 남긴 후기

"내가 몰랐던 나를 찾는 정말 의미있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한 달이라는 시간이 빨리지나가 아쉽네요’

트로스트 한달 상담을 이용해주신 216****** 고객님


"가족한테도 털어놓을 수 없었던 이야기를 털어놓는다는게 이렇게 개운한건지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제가 여지껏 느꼈던 인생에 대한 회의감이 조금씩 걷혀나가는 느낌이였습니다.

저같이 앞이 막막하고 도저히 해결책이 없을때.. 다른 누군가와 얘기함으로써 이렇게 나마 나아질수 있다는 점.. 참 맘에 들었어요. 다른 누군가가 상담을 원하고 힘들어할때 한번 해보라고 강력 추천할 의사 있습니다."

트로스트 7일 상담을 이용해주신 nan******고객님


"정말 어디에도 손색없는 특별한 상담을 한것같아서 좋았습니다 또 한번 결제없이 그냥 진짜 멘토멘티로 남으면 좋겠다 싶을정도로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트로스트 실시간 상담을 이용해주신 170****** 고객님


OECD 국가 중 11년째 자살률 1위, 우울증 환자 100만 명… 그에 비해 우울증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은 약 29만 명, 심리상담 이용률은 OECD 최하위 수준… ㈜휴마트컴퍼니의 김동현 대표는 자신도 이러한 우울증을 겪고 극복한 경험을 토대로 누구든 부담없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하자는 생각에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를 서비스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



휴마트컴퍼니 소걔 

㈜휴마트컴퍼니는 2015년 6월에 설립한 기업으로 2015년 12월부터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를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휴마트컴퍼니는 트로스트 서비스를 통해 심리상담의 문턱을 낮춰 저조한 심리상담 이용률을 개선하고, 더 나아가서는 상담문화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마트컴퍼니는 2015 KDB 스타트업 대상을 수상, 올해 6월엔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트로스트 홈페이지: https://www.trost.co.kr/

트로스트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http://bit.ly/1WsGXJ9

트로스트 iOS 다운로드: https://appsto.re/kr/6pdS9.i


기사, 사진제공 : 휴마트컴퍼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