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목)

K-STARTUP

VMC Asia, 가정 방문 연주 서비스 ‘홈콘서트’ 오픈

클래식 전문 연주자들이 고객의 가정 및 원하는 장소를 방문
직접 테마별 연주회를 열어 주는 O2O 서비스 플랫폼

전시 전문기업 VMC Asia가 홈콘서트 서비스를 런칭한다
(사진제공: 비엠씨아시아)

전시 전문기업 VMC Asia(대표 손철)가 ‘홈콘서트’ 서비스 런칭을 통해 문화 및 MICE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홈콘서트’는 클래식 전문 연주자들이 고객의 가정 및 원하는 장소를 방문해 직접 테마별 연주회를 열어 주는 O2O 서비스 플랫폼이다. 

실제 연주의 감동은 그 어떤 디지털 음악으로도 대체가 불가능하다.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실제 연주가 음악을 듣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며 어린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중요하다는 결과가 발표되기도 하였다. 

‘홈콘서트’는 이러한 필요성에 주목하여 나온 서비스로 유아나 아이의 정서 발달을 위한 태교 및 정서 발달 연주, 마음의 위로를 위한 힐링 연주, 크리스마스나 웨딩 등 가정의 이벤트를 위한 연주 서비스 등 다양한 테마별로 실제 연주의 감동을 통해 정서적 풍요로움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기획한 VMC Asia의 손철 대표는 “클래식 공연시장이 침체되어 있고, 특히 재능 있는 연주자들이 설 무대가 사라지고 있다”며 “홈콘서트는 연주자에게는 연주의 기회와 새로운 수입의 창출을 제공하고, 가정에는 그간 일부 특수계층에서만 이루어졌던 하우스콘서트를 합리적 가격으로 대중화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본질적인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홈콘서트’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재능과 비전이 있는 연주자를 모집 중이며, 11월 24일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