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목)

뉴욕 뉴스

KOTRA, 11월 3일(목), “Career Coaching Conference” 개최

성공 한인 취업선배들로부터 취업꿀팁 얻자



KOTRA(사장 김재홍) 뉴욕무역관 K-Move 센터는 오는 11월 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인 구직자들의 보다 원활한 커리어 개발을 위해 “K-Move Career Coaching Conference”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연사로는 국제상업회의소(ICC) 뉴욕지부 부디렉터인 이소은 변호사가 취업 성공 특강을, “Give One Dream” 창업자이며 “Live Your Life” 저자인 이채영 변호사가 취업 성공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일본기업 INOAC의 미주 법인장인 최재혁 본부장이 “미국 진출 외국기업 CEO가 들려주는 외투기업 취업 공략법”을, 이민법 전문 박제진 변호사가 “반드시 알고 가야 할 비자 이슈 특강”을, 몬테피어 병원 HR담당자인 빅터김이 “미국 병원 및 보건 분야 취업 전략(인터뷰 스킬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연사로 나선다.

 

이소은 변호사는 한국에서의 가수 생활을 접고 미국에서 새로운 인생을 찾게 된 계기, 이를 이루기 위해 겪어야 했던 험난한 미국 생활 등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인생의 길을 모색중인 참가자들에게 희망과 비젼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이채영 변호사는 미국에서 한인으로 성공한 주요 인사9인의 이야기를 담은 “꿈을 이뤄드립니다”의 저자로서, 현재는 “Give One Dream” 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이를 서로 공유하고 지원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변호사는 그동안 여러 사람들과 겪은 가슴 벅찬 스토리들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기업 INOAC의 미주 법인장인 최재혁 본부장은 일본 글로벌기업인 INOAC사의 최초 본사 입사 한국인으로서 INOAC사 본사내에 회장 직속 한국사업부를 신설한 장본인으로, 미국에 진출해 있는 외투기업 취업에 관심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미국 진출 외국기업 CEO가 들려주는 외투기업 취업 공략법”이란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외에도, 이민법 전문 박제진 변호사는 구직자들이 반드시 알고 가야 할 비자 이슈에 대해, 몬테피어 병원 빅터김 인사부장은 미국 병원 및 보건 분야 취업을 위해 필요한 인터뷰 스킬에 대해 조언을 해 줄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구인기업 55개사, 구직자 400명이 참가하는 “K-Move Career Fair” 한인취업박람회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취업박람회에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인삼공사, 파리바게트, 사우스폴, 잉글우드 병원, 몬테피어 병원, New York Life Insurance, Mass Mutual Financial Group, 파수.com, INOAC, UMS를 비롯하여 H1B 비자 및 영주권 스폰서 기업이 다수 참여, 우수한 한인 인재를 채용한다.

 

행사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31일까지 행사 신청 접수 페이지(http://goo.gl/forms/a9GV1wDjSKCvWQCv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을 하지 못할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지난 4월 개소식을 마친 뉴욕K-Move센터는 미국 동부 지역 소재 한국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 되었으며, 이번 뉴욕취업박람회는 KOTRA K-Move 센터 주최로 열리는 미국 동부 지역 최대 한인 취업 박람회가 될 예정이다.

 

K-Move사업은 세계 각국에서 우리 청년들의 현지 취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 정부의 해외 취업 활성화 사업을 말한다. 우리 정부는 고용노동부를 주관기관, 해외 각국에 사무소(무역관)를 보유한 KOTRA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이번 뉴욕 K-Move센터 개소를 포함, 총 12개국 14개 무역관에 K-Move센터를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