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목)

뉴욕 뉴스

KITEE 10월 정기모임 열려


<사진 설명: 양경호 KITEE 부회장이 진행한 패널 토론에서, KITEE 이명종 회장, SBC 미국 사무소 천병우 소장, NJIT 이언수 교수, RKGSA 유다혜 회장, KSEA 럿거스 지부 제니 정 부회장이 "재미 한인들의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이란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하고 있다.>


재미한인정보통신기술,기업인협회(KITEE, 회장 이명종)는 10월 29일 뉴저지 럿거스 대학교 부시 캠퍼스 센터에서 럿거스 한인 대학원생 학생회 (RKGSA),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 럿거스 지부와 공동으로 10월 정기모임을 가졌다. 


석동성 KITEE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날 모임에서는, 이명종 회장, RKGSA 유다혜 회장, KSEA 럿거스 지부 제니 정 부회장이 각 협회를 소개하고 협력 방안을 발표하였다. 이어서,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미국 사무소 천병우 소장의 "한국 스타트업 에코시스템과 한국 중소기업들과 미국에 있는 유학생, 그리고 전문가들이 서로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발표를 듣고 토론을 벌였다. 


참석자들은 특히, 재미한인들이 SBC 등 한국 정부 기관들로부터 직,간접적으로 스타트업 관련 지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를 보였다. 


마지막 세션인 패널 토론에서는, 양경호 KITEE 부회장의 진행으로, KITEE 이명종 회장, SBC 미국 사무소 천병우 소장, NJIT 이언수 교수, RKGSA 유다혜 회장, KSEA 럿거스 지부 제니 정 부회장이 "재미 한인들의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이란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하였다. 이날 모임에는 IT 및 바이오 분야 연구원, 개발자, 기업가, Rutgers 대학교 한인 교수, 대학생, 대학원생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KITEE는 2015년 5월 창립후부터 매월 정기 모임을 가지고 있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거나 KITEE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은 이메일로 (info@kitee.org) 문의하면 된다. 



기사, 사진 제공 : 재미한인정보통신기술,기업인협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