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한국 뉴스

aT, 코엑스 푸드위크서 한국 소스의 우수성 알린다

코엑스 푸드위크 기간 한국 소스 세계화 홍보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코엑스 푸드 위크 2016에 참여해 한국 소스 세계화 홍보관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가 전 세계 식품 트렌드를 선보이는 ‘코엑스 푸드 위크 2016’에 참여해 ‘한국 소스 세계화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 11회를 맞은 역사 깊은 식품 박람회다. 특별히 올해에는 ‘Variety of Tastes’라는 컨셉을 내세워 최근 식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각 노마드족’을 만족시킬 형형색색의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aT가 운영하는 한국 소스 세계화 홍보관은 ‘한국의 장, 세계인의 식탁으로’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우리나라 전통 장류가 가진 지난 1000년의 레시피를 돌아보고, 현대인의 건강과 입맛을 책임지는 트렌드를 소개하며 나아가 세계 속에 우뚝 선 우리 전통장의 미래를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개별기업관에는 샘표식품㈜, 몽고식품㈜, ㈜별미식품, ㈜신송식품, ㈜움트리 등 5개 식품기업이 참여해 기본 소스 외 백된장, 퓨전고추장 등 색다른 소스로 국내외 바이어와 교류에 나설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전시, 무대 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주요 전시 콘텐츠로는 먼저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음식에 사용되는 비법 소스와 보관하기 좋은 건조형, 큐브형 소스를 선보인다. 또한 신(新)문화 트렌드인 혼밥족의 건강한 식생활을 책임질 간편 소스, 저염·성분 강화 제품 등도 준비했다. 아이와 동반하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교육적 차원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다른 나라 소스와 차별화 된 한국 전통장류의 역사와 효능을 알리고, 전통식품품질인증과 같이 국내 전통장의 우수성을 세계에 입증하기 위한 정부 주도하의 노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대표 부대 행사로는 유명 쉐프, 명인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준비했다. 첫 날인 2일에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로 유명해진 이원일 쉐프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구운 채소 겉절이와 퀴누아를 곁들인 맥적 요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3일에는 이재훈 쉐프가 된장소스의 봉골레 스파게티와 고추장 아이올리 소스를 곁들인 한우 타르타르를, 4일에는 서현명 쉐프가 해물 된장 리조또와 고추장 살사소스 치킨 퀘사디아를, 5일에는 최형진 쉐프가 된장소스 찹쌀 탕수육과 고추장 소스 칠리새우 레시피를 소개한다. 

  

유명 쉐프 외에도 진장의 기순도 명인, 어육장의 권기옥 명인 등 전통장 명인과의 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 2일과 3일에 만날 수 있는 기순도 명인은 5년 이상 숙성 시킨 전통 간장인 진장으로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 35호에 선정된 바 있다. 4일과 5일에는 궁중에서 전래된 임금님의 건강식으로 유명한 어육장 권기옥 명인을 만날 수 있다. 권기옥 명인은 제37호 식품명인이다. 


토크 콘서트 참가 신청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aT는 이번 한국 소스 세계화 홍보관은 우리 전통장의 우수성과 다양한 소스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장이라며 오감으로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우리 전통장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웹사이트: http://http://www.at.or.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