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한국 뉴스

2016년 국내창출비용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2016년도 국내출원비용지원 접수 안내

(사진제공: 서울지식재산센터)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지식재산센터(센터장 송재학)가 10월 31일(월)부터 11월 11일(금)까지 서울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을 위한 ‘제9차 국내출원비용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국내출원비용지원사업은 서울시 소재 시민 및 10인 미만(대표자 포함)의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을 촉진하고 지식재산 경영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특허, 실용신안, 상표 및 디자인 출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 직장인, 개인 발명가 등 서울 소재의 시민이나 서울 소재 10인 미만의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특허, 실용신안, 상표 및 디자인 출원 시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신청인은 서울 소재의 시민이거나 서울 소재 10인 미만의 중소기업에 해당함을 서류로 입증해야 한다. 


지원 금액은 특허 130만원, 실용신안 90만원, 상표 25만원 및 디자인 35만원 내에서 실비 지원되며 기업당 특허/실용신안 2건, 디자인 3건 및 상표 5건까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기한은 10월 31일 오전 10시부터이며 11월 11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신청 방법은 서울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에서 발명설명서 및 활용설명서 작성 후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지식재산센터 소개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는 지식재산권의 창출 및 권리화, 특허정보 활용 및 사업화등을 담당할 각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서울소재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식재산 종합컨설팅, 특허출원 지원, 해외 특허출원 등 지식재산에 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술혁신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출처: 서울지식재산센터

웹사이트: http://ripc.org/seoul/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