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스타트업

애드콜로니 글로벌 브랜드 통합 발표 오페라 미디어웍스, 애드콜로니로 사명 변경

오페라 미디어웍스,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글로벌 No.1 모바일 광고 플랫폼과 동일한 이름인 애드콜로니로 사명 변경
확고한 애드콜로니 브랜드 구축으로 모바일 광고의 품질을 보다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
독창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자동화 및 인공 지능을 바탕으로 양질의 모바일 광고 경험에 대한 헌신을 지속할 예정



오페라 미디어웍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글로벌 No. 1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와 동일한 이름인 ‘애드콜로니’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오페라 미디어웍스는 브랜드 광고, 퍼포먼스 광고, 매체 제휴 사업을 하나의 이름으로 통합하는 목표를 갖고 새로운 회사 명을 ‘애드콜로니’(AdColony)로 발표했다. 독창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자동화 및 인공 지능을 바탕으로 양질의 모바일 광고 경험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예정이며, 변경된 사명은 2017년 1월부터 적용된다. 회사는 변함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법인은 오슬로 증권 거래소에 오페라 ASA로 유지된다.

 

‘애드콜로니’는 오페라 ASA가 2014년에 인수한 모바일 비디오 광고 플랫폼으로 오페라 미디어웍스 비즈니스의 핵심적인 부분이자 주요 수익원이다. 오페라 미디어웍스는 ‘애드콜로니’가 모바일 업계에서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명성과 추진력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 하에 ‘애드콜로니’로의 사명 변경을 실시했다.

 

오페라 미디어웍스는 브랜드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의 고객 및 파트너와의 관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최고의 모바일 광고 제품 및 서비스 역시 동일하게 제공한다는 점을 확실히 했다. 그리고 기존의 ‘애드콜로니’는 모바일 비디오 광고에 국한되었지만 2017년에는 리치미디어, 디스플레이, 스트리밍 비디오, Instant-Play 비디오 및 모든 관련 기술을 포함, 회사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을 포괄한 관련 기술 및 광고 형식을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명 변경의 이유로 중국 기업 컨소시엄에 의해 운영되는 오페라 브라우저의 인수 때문에 같은 오페라의 이름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페라 ASA의 완전 소유 자회사였던 오페라 미디어웍스라는 이름에서 벗어나야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오페라 미디어웍스는 세계 최고 모바일 앱 퍼블리셔들이 사용하고 있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바탕으로 영향력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전 세계 상위 1,000개 앱 중 구글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인기 앱들은 Shazam, NHN Entertainment, Bitmango, Line과 같은 퍼블리셔들의 앱이며 애드콜로니가 ‘오늘의 황금시간대’라고 부르는 차트에 포함되어 있다. 모바일 사용자들은 평균 세션 길이가 9.6분을 넘는 인기 앱에서 매일 약 46분을 소비하는 것으로 집계되는데 이는 일반 모바일 앱 사용의 표준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드콜로니’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로 모바일 독창력을 발휘하여 브랜드 및 퍼블리셔의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수 목적으로 제작된 고성능 모바일 소재 형식에 대한 노력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의 기본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새롭고 몰입할 수 있는 형식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에도 앞장서서 2017년 비디오 및 리치 미디어 광고에 새로운 소재 형식을 출시하여 다른 플랫폼에선 불가능했던 독창적인 수준을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애드콜로니’는 2016년에 전 세계에서 크레이티브 활동을 통해 4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드콜로니’는 강력한 SDK 사용자 덕분에 고객에게 최적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데,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 러닝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2016년 회사의 주요 목표 중 하나가 수년 동안 인수된 모든 모바일 광고 기술 플랫폼을 하나의 강력한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것이었다. 수개월 동안 2017년에 다양한 단계로 출시될 ‘아폴로’라는 통합 플랫폼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 및 데이터 전문가들에 투자했고, 새로 개편된 웹사이트를 개설해서 기업 브랜드 변경의 일환으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및 결합된 비즈니스의 새로운 통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애드콜로니’는 세계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중 하나로 전 세계 14억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황금 시간대 앱 및 사이트에서 브랜드 및 퍼블리셔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는 최고 품질의 소비자 경험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Fortune 500브랜드 및 85% 이상의 세계 최고 모바일 퍼블리셔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독점적인 Instant-Play HD 비디오 기술, 특허를 가진 미디어 형식, 글로벌 퍼포먼스 광고 비즈니스 및 프로그래매틱 방식의 마켓 플레이스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1,000대 앱에 대한 광범위한 광고 SDK 사용자들을 통해 브랜드가 소비자와 대규모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는 전 세계에 20개 이상의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조직이기도 하다.

 

애드콜로니 CEO 윌 카쏘이(Will Kassoy)는 “전 세계적으로 애드콜로니 브랜드로 광고 비즈니스를 통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독창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자동화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차세대 광고 기술을 결합하여 브랜드 경험에 감동을 주고 실질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애드콜로니 브랜드를 구축하고 모바일 광고의 품질을 보다 높이는데 이바지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제공 : 애드콜로니

웹사이트 : http://www.adcolon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