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금)

뉴욕 뉴스

아메리칸 항공, 인천-댈러스 노선에 보잉 787-9 드림라이너 기종 도입 발표

미국 항공사 최초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국제선 도입
2월 16일 보잉 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인천-댈러스·포트워스 노선 운항 시작


보잉 787-9 비즈니스클래스 좌석
(사진제공: 아메리칸 항공)


2017년 2월 16일에 처음 선보이는 보잉787-9 기종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포함하여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메리칸 항공 박윤경 한국 지사장은 “인천-댈러스 노선에 무선인터넷(Wi-Fi)을 겸비할 뿐 아니라 비교 불가한 최고의 기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보잉787-9 기종을 도입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아메리칸 항공은 미국 항공사 가운데 최초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국제선 노선에 도입한 항공사로 고객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더 나아가 고객들의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0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보잉787-9 항공기는 2017년 2월 16일 댈러스 포트워스국제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AA281 항공편을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전 좌석에는 터치 스크린 개인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되며 AC 전원 콘센트 및 USB 포트가 구비돼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국제선 무선 인터넷(Wi-Fi)이 제공되며 최근에 개봉한 48개의 영화를 포함, 약 300개의 영화와 다양한 TV 프로그램,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에게는 Bose® QuietComfort® Acoustic Noise Cancelling® 헤드셋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B787-9 기종은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는 창문과 향상된 기내 습도 조절 시스템 및 음향 품질로 더욱 쾌적한 비행 경험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비즈니스 클래스 바로 뒤에 위치하여 메인 캐빈과 비교하여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더 많은 좌석 선택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에서는 38인치의 가죽 좌석을 비롯, 더욱 커진 대형 터치 스크린과 소음 감소 헤드폰이 제공되는 개인용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보다 다양한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다양한 와인, 맥주 등이 준비돼 있는 무료 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무료 수하물 두개(수하물 무게, 크기 등 기준은 목적지에 따라 상이)까지 허용되며 수속 카운터에서 우선 체크인 및 항공기 우선 탑승이 가능하다. 


아메리칸 항공은 미국 항공사 중 최초로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은 이미 항공기 평균 기령이 12.3년으로 미국의 국제선 운항 항공사 가운데 보유 항공기의 평균 기령이 가장 낮으며 지속적인 투자 및 새로운 항공기 도입을 통해 2017년에는 평균 기령이 9.6년까지 낮춰질 전망이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은 항공기 현대화 작업을 통해 2015년에는 53억 달러를 투자하고 127대의 신형 항공기를 인도받았으며 2016년에는 97대의 추가 신형 항공기를 인도받을 예정이다. 새로운 항공기 도입으로 아메리칸 항공의 평균 기령은 더욱 낮아지고 현대화되며 연비 효율도 한층 개선되면서 지속적으로 향상된 기술,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0억 달러 이상의 서비스 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전 세계 어드미럴스 클럽(Admirals Club) 라운지 리뉴얼, 6개 허브공항에 플래그십 라운지 도입, 건강한 음식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전 좌석이 통로와 직접 연결돼 객실 내 이동이 편리한 구조 확충, 수평으로 눕혀지는 좌석 도입, 전원 콘센트 도입 확대, 식음료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아메리칸 항공은 2013년 5월 인천-댈러스 노선으로 국내 첫 취항을 시작했다. 아메리칸 항공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허브 공항 댈러스 포트워스를 통해 시간대별로 미국 국내선을 비롯 남미, 라틴 아메리카 등 약 200여개의 다양한 지역노선이 마련되어 있어 승객들에게 연계 이용에 편의성과 경제성을 더 해주고 있다. 


출처: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 http://www.a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