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금)

한국 프랜차이즈

수제맥주전문점, ‘2016년 고객만족도 실태 조사’ 결과 발표


수제맥주전문점 브롱스와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수제맥주 안주류 서비스, 가격등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2016년 고객만족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최고 서비스 매우만족 매장 동여의도점

(사진제공: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수제맥주전문점 브롱스와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구글앱스에서 제공하는 고객만족도 설문양식을 바탕으로 수제맥주 브롱스 고객 대상 수제맥주, 안주류, 서비스, 가격등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2016년 고객만족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수제맥주 맛 평가 (매우불만족1~매우만족5점)에서 놀라울 정도로 매우만족(5점)은 71.9%를 차지했고 만족(4점)은 22,8%로 ‘매우만족’과 만족 합 94.7%라는 놀라운 만족도로 나타났다. 이는 양조장에서 생산해 냉장 차량배송하며 상시 매장 냉장창고에 보관을 통해 신선함을 유지하여 판매되기 때문이다. 


또한 브롱스의 비전인 ‘고객매우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이로인한 재방문율이 80%에 육박하고 있으며 커피처럼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면 좋겠다는 많은 의견들이 나왔다. 


맛에서 더 나아가 “수제맥주가 정말 싸고 맛있다”등의 가격이 저렴해서 너무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는 브롱스의 목표인 ‘수제맥주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업 초창기부터 트렌디한 상권이 아닌 일반 상권에 입점하여 직장인 뿐만이 아닌 대학생과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대중화 되고 있다.


수제맥주전문점 브롱스 ‘최고의 고객서비스 매우만족 매장’ 동여의도점 


‘고객매우만족’을 위해 필수 조건인 서비스 만족도에서는 매우만족(5점) 50%와 만족(4점) 36.8% 합 86.8%라는 만족도가 나왔으며 ‘최고의 서비스 매우만족 매장’은 브롱스 가맹점을 2개 창업한 점주님의 매장인 영등포점에 이어 동여의도점에서 나왓다. 


브롱스 수제맥주 전문점의 맛, 가격, 서비스 만족도가 90%를 넘으며 재방문율은 80%에 육박하지만 100% 개선이 되더라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지 자만할 경우 그때부터는 추락만이 남았고 “개선이란 끝도 없고 종점도 없다”고 브롱스 대표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조사결과의 상세내용과 설문지 참여는 프랜차이즈ERP연구소의 홈페이지(http://franerp.tistory.608)에 구글앱스를 활용한 구글설문양식을 보면 알 수 있다. 


프랜차이즈ERP연구소 개요 


프랜차이즈ERP연구소는 정부산하 ‘프랜차이즈기업M&A자문기관’이며 매일경제와 공동으로 ‘프랜차이즈전문가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프랜차이즈 본사 경영 컨설팅을 하고 있다.

수제맥주전문점 브롱스 홈피: http://pubbronx.com


출처: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웹사이트: http://www.frane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