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뉴욕 뉴스

KOTRA, 청년드림 뉴욕캠프 창업, 경영 분야 멘토링 개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뉴욕무역관 K-Move 센터는 오는 17일 금요일 오후 6시 대한민국 뉴욕 총영사관(8층, 460 Park Ave. New York)에서 창업, 경영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제8차 청년드림 뉴욕캠프 멘토링 세션을 동아일보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뉴욕에 진출한 SNOWFOX사 김승호 회장을 초청하여 맨 주먹으로 시작하여 연 매출 3,500억원의 회사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강연할 예정이다.  

 

김승호 회장은 소유 및 투자 중인 기업의 총 매출이 연간 3,500억원이며, 개인재산은 약 4,000억 원에 달하고, 부채가 제로인 자산가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각종 강연을 통해 한국 업체의 해외 진출을 돕는 국내 최조의 ‘CEO메이커’(사장을 가르치는 사장)로 활동 중이다. 현재 한국에 150억 원, 미국 뉴욕에 400억 원을 투자하여 SNOWFOX라는 그랩&고(Grab N Go) 개념의 레스토랑을 세게 최초로 연이어 오픈 중이다. 연간 매출 1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국내 <포브스(FORBES)> 선정 400대 부자 진입을 꿈꾼다. 미국으로 이민한 한국인 중 가장 성공한 사업가 10인에 포함되었다. 현재  JIMKIM HOLDINGS 회장, 한국 상장기업 우노앤텀퍼니 최대주주, 미국 중견기업인협회 회장, 중앙대학교 외식산업아카데미 교수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창업과 관련된 경험담과 함께 경영자 입장에서 구직자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관련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인 유학생 및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멘토링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2월 15일까지 청년드림 뉴욕캠프 신청 접수 페이지(http://goo.gl/forms/As28yuTP5hNxSbcC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을 하지 못할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지난 4월 개소식을 마친 뉴욕K-Move센터는 미국 동부 지역 소재 한국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 되었으며, 이 번 청년드림 뉴욕캠프는 KOTRA K-Move 센터 주최로 지난 1차 건축 및 IT, 2차 창업, 3차 제약/구조공학 분야, 4차 금융 분야, 5차 보건(간호) 분야, 제6차 경제/경영분야, 제7차 국제기구 진출 관련하여 세미나를 진행해 오고 있다.    

 

K-Move사업은 세계 각국에서 우리 청년들의 현지 취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 정부의 해외 취업 활성화 사업을 말한다. 우리 정부는 고용노동부를 주관기관, 해외 각국에 사무소(무역관)를 보유한 KOTRA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이번 뉴욕 K-Move센터 개소를 포함, 총 12개국 14개 무역관에 K-Move센터를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