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스타트업

씨어트리컬 코리아, 뮤지컬 읽어 주는 강연 서비스 ‘뮤지컬클래스닷컴’ 론칭

박성윤 대표, 2013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OER 사업 역대 최연소 강사
뮤지컬 역사, 문화, 인물 등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
공연과의 연계 통해 문화 회식 프로그램으로 각광


박성윤 대표가 뮤지컬 작품 해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씨어트리컬 코리아)


뮤지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씨어트리컬 코리아가 운영하는 교육 브랜드 뮤지컬클래스닷컴이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표 강사인 박성윤 씨어트리컬 코리아 대표는 삼성전자 로열블루 VIP,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 교육부 산들바람 진로 멘토링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OER(Open Educational Resources) 사업에 뮤지컬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하였다. 특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OER 사업에서는 당시 유일한 20대이자 역대 최연소 강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뮤지컬 해설 콘서트 <히얼마이송> 시리즈에는 프로듀서와 MC로 참여하며 해박한 뮤지컬 지식을 관객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박성윤 대표는 “한국의 뮤지컬 시장은 가파른 성장 속도에 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객 개발에 소홀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최근에는 고가의 공연 티켓, 김영란법 시행으로 문화 회식이 축소되고 있으며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찾아가는 공연이 각광받는 추세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또한 “뮤지컬클래스닷컴의 이론 강연은 잠재적인 관객 개발과 교육이라는 가치뿐만 아니라 교양 강좌와 문화 회식으로서의 만족도도 높아 앞으로도 강연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영어 뮤지컬, 체험 프로그램과 차별화되는 유소년 대상 강연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관객 개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씨어트리컬 코리아 개요 


씨어트리컬 코리아는 프로덕션, 매니지먼트, 교육, 뮤지컬 서비스(스태프 에이전시/라이선스 배급/심리 및 법률 상담/번역 등), 뉴스를 운영하는 뮤지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프로덕션에 머물지 않고 플랫폼 비지니스를 통해 극장 밖 세상과의 연결을 도모한다. 또한 가치 있는 공연을 만들고 배우와 스태프들의 권리를 보호하며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 확산에 앞장 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뮤지컬클래스닷컴 개요 


뮤지컬클래스닷컴은 뮤지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씨어트리컬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교육 브랜드로 뮤지컬 작품, 역사, 인물, 장르 등의 뮤지컬 개론을 다루고 이와 관련된 출판 및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뮤지컬클래스닷컴 웹사이트: http://www.musicalclass.com


출처: 씨어트리컬 코리아

웹사이트: http://www.theatricalkore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