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스타트업

플리토, 사용자-번역가 편의성 높여 웹사이트 전면 개편

집단지성 번역 및 1:1 전문 번역 메뉴 운영으로 원하는 번역 서비스 직관적 선택 가능
상황판 및 요청/번역 내역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보관함 신규 추가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 (대표 이정수, www.flitto.com) 가 사용자 및 번역가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한 웹사이트는 누적된 번역 서비스 경험 분석을 통해 사용자 및 번역가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보관함을 신설하며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주요 개선 내역은 다음과 같다. 기존 ‘요청하기’, ‘번역하기’의 주 메뉴 구성을 ‘집단지성’, ‘1:1 전문 번역’으로 확장 변경해 운영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집단지성 번역과 1:1 전문 번역 중 원하는 번역 유형을 선택해 번역을 의뢰할 수 있다. 전문 번역가 또한 1:1 전문 번역 외에도 간편하게 집단지성 번역에 참여할 수 있다. 상황판을 비롯해 요청 및 번역 내역을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보관함도 신설되었다. 보관함을 통해 진행중인 요청, 번역 상태와 나의 활동내역, 최근 포인트 및 결제 내역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를 위한 개편 사항으로 △전문번역가 선택 화면 △요청 정보를 요약해서 보여주는 UI △편리한 내역 관리를 위한 보관함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번역가를 위해서는 △집단지성 요청을 번역 적은 순, 포인트 많은 순 등으로 필터를 사용해 빠르게 탐색하는 기능 △견적 요청을 한 곳에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고 빠른 번역 서비스부터 검증된 전문가의 번역 서비스까지 플리토의 종합적인 번역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용자와 번역가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번역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리토는 웹사이트 추가 개편을 통해 복수 언어로 번역 요청 기능, 1:1 전문 번역 검수 기능 및 복수 파일 업로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플리토 소개


2012년, 언어장벽 없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설립된 플리토는 집단지성, 언어데이터, 전문번역가 등을 활용한 통합 번역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현재 173개국 650만 사용자를 보유, 18개의 언어를 지원 중이다. 텍스트, 이미지/GPS 및 음성 자료 모두 번역 지원하며, 집단지성 번역서비스와 1:1 전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리토는 현재 중국 베이징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러시아어가 모국어인 경기도 안산 고려인의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