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스타트업

스파코사, 태국에 GPS 위치추적기 Gper 공급 계약 체결

태국 푸켓에 GPS 위치추적기 지퍼 500대와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 캐치락 수출

태국 푸켓 내 차량 실시간 위치관제 가능



㈜스파코사(대표 조우주)가 GPS 위치추적기 Gper(이하 지퍼) 500대와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 Catch Loc(이하 캐치락)을 태국 방콕에 수출한다고 6월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SKT, 태국 국영통신사 CAT와 함께 태국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IoT 시범사업에 관한 건이다. 태국에 공급하는 지퍼와 캐치락을 활용하여 태국 내 교통관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관광객들은 대중교통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오토바이 등 고가의 자산 도난방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범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지퍼는 국내 최초로 LoRa망을 사용한 GPS 위치추적기다. Gper는 크기가 작아 휴대가 편리하고, 목걸이로 사용하거나 가방 등에 부착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 한 번 충전하면 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캐치락은 사람과 사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이나 위치추적기를 연동하여 동체에 대한 위치관제와 자산관리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스파코사 조우주 대표는 “지퍼와 캐치락을 함께 수출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위치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태국 수출을 발판 삼아 동남아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스파코사 회사 소개 - http://www.spacosa.com>


스파코사는 2012년에 설립된 회사로 15년 경력의 필드경력의 이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파코사는 스마트폰 기반 위치추적 어플리케이션 패미(Famy), 실시간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 캐치락(Catch Loc)을 서비스하고 있다. 여기에 독자적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위치추적기 지퍼(Gper)를 출시해 소비자의 안심을 도모하고 기업 운영을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고자 gks다. 스파코사의 지속적인 5년 간의 실시간 측위 서비스는 중국 현지 언론사로부터의 수상, TechCrunch 준우승 등 글로벌로 인정받았습니다. 스파코사는 위치정보사업자를 획득한 기업으로 한 달에 2억 건이 넘는 위치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기업과 개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