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CEO 인터뷰

래시 디포 '제이콥 김' 대표 인터뷰



뉴욕 경제신문은 창간 기념으로 미 동부 한인경제를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 CEO 및 한인경제단체장들과 만나는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오늘은 그 아홉 번 번째 순서로 지난 8월 17일 목요일 오전 뉴저지 '래시 디포' 사무실에서 '제이콥 김' 대표를 만났다. 인터뷰에는 뉴욕 경제신문 발행인 '토마스 박' 대표가 주관하였다.


안녕 하세요  제이콥 김 대표님   오늘 이렇게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 FTA를 재 협상하라고 하여  현재 실무진이 협상 준비중 인것으로 알고 있습나다

한국에서 속눈썹과 접착제를 수입하여 판매하는 래시 디포 사는 원화의 변화등  시장의 상황 변화에  매우 민감 하실것 같습니다.

 

오늘 래시 디포사의  제이콥 김 대표님 인터뷰는  뉴욕 경제신문독자 들에게는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제이콥 김 대표님 소개 간단히 부탁 드립니다.

 

우선 뉴욕 경제 신문에서 이렇게 인터뷰를 요청해 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저 역시 단 한가지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면서 이민을 오게 되었고 브로드웨이 한인 도매상에서 첫 발을 딛게 되어 지금까지 죽 잡화. 등을 수입 도매하며 이민생활을 보낸 이민 1세입니다.



-많은 여성 독자님들이 미용에 관심이 많습니다  보유하신 브랜드 소개및  제품들의 장점들을 자세히 소개 해 주세요.

 

여성들의 미용에 관심은 매우 높으며 그에 따라 많은 종류의 화장품들이 서로의 장점을 내세우며 앞다투어 출시되면서 사용자들의 선택을 간구합니다 풍성한 속눈썹 만으로도 화장의 효과가 대단하다는 점이 속눈썹 연장의 장점입니다. 비용 대비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2~3주에 한 번씩 케어해주게 되면 풍성한 속눈썹을 늘 유지하며 만족스러운 자신감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래시 디포라는 브랜드로 속눈썹 연장에 필요한 전 제품들을 수입 도매하고 있는데요 속눈썹의 종류에도 수백 가지가 되죠 속눈썹의 착용감을 결정하는 원사의 재질에 따라 실크 밍크 페더 등으로 나뉘며 그 재료의 두께 와 길이 그리고 컬의 모양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또 볼륨 래시로 불리는 여라 가닥의 속눈썹을 한데 묶어 시술 함으로 더욱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 주기도 합니다.


더욱 시술시 본인의 속눈썹에 가 눈썹을 접착해 주는 글루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글루가 드라이되는 시간이 1~2초로 또 스테이 하는 기간이 7주가 넘어가는 전문가용 글루를 한국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한 품질로 보급을 하여 사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외 시술 때 필요한 핀셋 등 각종 재료들도 함께 수입하여 도매하고 있으며 속눈썹 연장술과 관련된 새로운 신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직원 소개및 주요 판매처 소개 부탁 드립니다.

 

네 우선 온라인 판매를 위한 파트와 각종 뷰티 관련 전시회에 참여하며 마케팅을 하는 팀과 속눈썹 연장술을 교육하며 전문가을 양성하며 잠재적 고객층을 넓히는 팀으로 나누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주요 판매처를 분리를 하진 않았지만 트라이 스테이트 지역의 명성 있는 래시 숍과 네일 스파 등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메이저 마켓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독자들에게  속눈썹 연장술 시술을  소개 부탁 드립니다.

 

우선 숙련된 전문가에게 시술받으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또 사용하는 래시와 글루의 가격보다는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술비에 비해 소요되는 재료비의 비율은 매우 적습니다. 시술 후 자연스럽게 연출이 되며 오랜 기간 잘 붙어 있어야 합니다.

 

 

-Kotra등 한국정부가 한국 산 제품을 수입하는 미주 한인기업들도 지원하고 돕고 있는데  필요한 점이 있으면  구체적인으로 

 

그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는 줄 모르고 있었습니다. 좋은 정보에 감사드리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저희 회사에 도움이 되는 일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장 크게 느끼는  애로 사항은?

 

현재의 애로사항이라기보다는 저가의 중국산 제품들의 범람이 예상되어 이에 따른 차별화한 철저한 고품질과 서비스 제공으로 시장에 대처해 나가는 점이라 하겠습니다. 이 산업에서는 한국 제품의 우수성이 이미 인정받고 있지만 말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판매 경험이  있다면?. 

 

들어보지 못한 낫설은 브랜드라고 홀대를 받던 유수한 숍에서 샘플을 사용해본 후 품질을 인정받아 지금은 아주 열성 고객이 된 사례가 여럿 있습니다. 이런 점이 보람을 느끼게 하며 앞으로도 보급률을 넓혀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국에 이민을 오셔서  미국의 새로운 환경에서 기업을 창업하고 성공적으로 나가기가 요즈음  매우 어렵 습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미주 한인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선배로서  해주고 싶은 한마디는? 

 

한마디로 도전정신이라 하겠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기보다 실패를 경험해 보겠다는 도전정신이 없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2017년도 올해  하반기 사업 계획 및 신제품을 소개 해주세요 

 

네 지난해는 관련한 제품들의 생산과 라인업에 몰두했다면 이제부터는 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각지에서 열리는 뷰티 관련 전시회 참여와 함께 신제품 개발에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제이콥 김 대표님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저를 제가 표현한다는 게 ~~ 열정

 


-김  대표님을 아는 사람들에게 김 대표를 가장 잘 묘사하는 형용사 세 개를 묻는다면 그들은 뭐라고 답할까요?

 

긍정적 사고와 추진력 그리고 협상력이라고나 할까요 ~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3가지 정도 말씀 해 주세요 

 

여행, 음악, 소통.

 

 

-오늘 좋은 시간 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래쉬 디포사와  제이콥 김 대표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뉴욕 동포들및 뉴욕 경제신문 독자들에게 새해 인사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와 같이하고 있는 요즘이 그 어느 때보다도 경제환경이 변화 무쌍합니다. 뉴욕 경제신문이 저희 경제인들에게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는 역할을 다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