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2 (금)

한국 뉴스

시골투어, 충남 대표 음식관광 모델 개발

로컬투어플랫폼 시골투어와 충남농기원, 충남 음식관광 코스개발 추진



로컬투어플랫폼 시골투어와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이 농촌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충남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충남 음식관광 코스개발과 팸투어를 9월 21일부터 추진하기로 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예비관광벤처기업인 주식회사 수요일(대표이사 김혜지)은 로컬투어플랫폼 시골투어를 통해 충청남도 향토음식의 맛과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특색 있는 음식관광 코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 지원으로 대표적인 충남 음식 관광 모델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음식 관광 테마코스 개발은 ‘맛집’ 투어, 음식 관광에 대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특성 반영 및 지역 관광지와 연계 용이 등 농촌의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이 되며 경제적 파급효과가 함께 나타난다. 


또한 시골투어는 충남지역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단계별 사업 추진으로 농가에서 재배한 식재료와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여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식문화 공간인 ‘농가맛집’을 중심으로 답사를 실시하고 있다. 로컬콘텐츠 자원 조사와 음식 관광 코스 선정을 거쳐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과 1박 2일 팸투어 진행 등을 통해 충남 음식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시골투어 김혜지 대표이사는 “충남지역의 특색 있는 농가 맛집을 중심으로 지역농업, 관광자원과 연계한 음식 관광 코스 개발로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어촌 활성화와 지자체 관광 명품화를 위해 테마별 관광 코스 개발과 팸투어 위탁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전문화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igoltou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