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스타트업

페이업, 카드모바일 iOS버전 선보여



페이업(주)(대표 최진선)은 최근 카드모바일(CardMobile) iOS버전이 새롭게 출시되어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카드모바일(CardMobile)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진선 대표 


카드모바일 서비스는 신용카드 수기결제, SMS 문자결제, SNS 블로그결제, 단말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한다. 또한 카드모바일은 모바일과 PC상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비롯한 온라인•오프라인 판매자들의 이용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아이폰 이용자들을 위한 iOS버전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고 패턴 로그인 등 보안이 강화되었다. 또한 기존에 딱딱하던 홈페이지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리뉴얼되어 산뜻한 홈페이지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주목된다.

 

최근 페이업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여  ‘블록체인 기반 트랜잭션 검증 시스템 및 그 방법‘을 기술이전 받았다. 이로서 페이업은 간편하지만 보완성이 높은 카드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셈이다. 이 밖에도 결제 어플리케이션 관련, NFC 기반 관련한 특허 기술로 보다 높은 차원의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카드결제는 고객을 꼭 만나서 결제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굳이 대면하지 않아도 되는 고객을 만나기 위해 비용과 시간이 소비된다. 수기 결제란 별도의 장비 없이 고객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카드 결제가 가능한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의미한다. 판매자는 결제 안내에 관한 SMS를 발송하고, 고객은 이에 대해 간단한 카드 결제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니 간편한 결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한다는 점 때문에 혹시나 개인 정보가 유출되진 않을까 하는 우려 역시 내려놔도 좋다. 고객의 카드 정보를 보관하지 않는 보안 결제 키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 또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SMS 문자 결제를 이용할 수도 있어,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역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전의 카드 결제 방식을 부담스러워하던 판매자들에게 이 시스템이 반가울 수밖에 없는 가장 큰 점은 바로 수수료 부분이다! 카드모바일 수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수수료는 3.2%로 저렴한 편으로 가격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령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