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2 (화)

한국 뉴스

인천모래내전통시장 상인회, ‘이색 점심 도시락 카페’ 오픈

12월 인천모래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일환
상인·지역·주민 참여 상생형 ‘인천모래내 협동조합’ 설립


인천 모래내시장 도시락카페 도시락


인천모래내전통시장 상인회가 인천모래내전통시장 내 ‘이색 점심 도시락 카페’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도시락 카페는 엽전 판매처에서 현금을 500원당 엽전 1개로 교환 후 지정된 업체에서 반찬을 구매해 도시락을 채우면 되는 방식이다. 


엽전을 6개만 구입해도 한 끼를 든든히 해결할 수 있으며, 여러명이 함께 참여한다면 적은 돈으로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엽전 판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루어지며 월~금 점심 도시락 카페를 실시한다.


인천모래내전통시장은 통인시장의 엽전도시락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도시락 카페인 만큼 통인시장과 같은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인천모래내전통시장 상인회는 내년 1월부터 도시락 카페와 더불어 2시 이후부터 모래내시장 고객쉼터에서 고객 대상으로 커피나 차 등의 음료를 제공하는 카페 서비스도 실시하고, 내년 봄에는 조성된 야시장타운을 확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시장과 플리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상인회는 인근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모래내협동조합 설립을 통하여 전통시장과 지역사회가 한 모습으로 지역 발전과 상생의 모델을 만들기 위하여 준비 중이다. 특히 ‘인천 모래내협동조합’은 내년 1월 사이버 공간에 지역 주민이 참여해 상인과 함께하는 지역 소식지를 만들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상인회는 상인 및 지역 주민 중 명예기자의 참여 지원을 모집한다. 인터넷신문 ‘모래내뉴스’ 지원 희망자는 내년 1월부터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간단한 이력사항과 명예기자 지원의 글을 A4용지 1쪽 분량 제출). 


한편 2015년부터 진행해 온 인천모래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을 2017년 12월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내년부터 새로운 사업을 통해 보다 더 발전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모래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소개 


인천모래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시책에 따라 인천모래내시장에 문화관광형시장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비영리 법인 단체다. 문화관광형시장은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으로, 전국적으로 선정하여 지원하는 정부정책사업이다. 인천모래내시장은 2015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