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0 (수)

식스샵, 신한카드로부터 투자 유치



국내 대표 DIY 쇼핑몰 설루션 식스샵이 신한카드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08일 발표했다.


식스샵은 DIY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코딩과 디자인 툴을 다루지 못하는 보통 사람들도 식스샵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식스샵의 가장 큰 장점은 코딩 작업 없이 사용자가 직접 홈페이지/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점과 데스크탑 버전만 제작하면 모바일 버전도 동시에 생성되는 반응형 웹페이지 방식이라는 점이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이 개발 외주비 및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창업 초기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식스샵은 전문 디자이너들이 만든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하여 디자인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의 고민을 덜었다. 이러한 장점으로 온라인 쇼핑몰 개설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과 회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식스샵은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수렴한 개발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투자 동기를 밝혔다. 신한카드와 식스샵은 이번 투자건으로 양사 간 협업 확대 및 중장기적인 비니지스 모델 발굴에 주력할 계획이다.


식스샵은 2016년 하반기에 신규 버전을 런칭한 이후, 누적 회원 45,000명을 유치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식스샵 이상민 대표는 “식스샵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자상거래 기능 개선과 쇼핑몰 템플릿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투자 계기를 발판으로 회사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는 데 주력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 https://www.sixsho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