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뉴욕 뉴스

재미한인제약인협회, 2019 가을 심포지엄 개최


사진 : 2017년 KASBP 가을 심포지엄

image credit : KASBP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주최하고, 대웅제약,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보건진흥원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2019 KASBP 가을 심포지엄이 11월 1-2일 양일에 걸쳐 미국 보스턴 DoubleTree by Hilton Hotel BostonAndover (123 Old River Road,, Andover, Massachusetts 01810 USA)에서 열린다.


금년으로 19년째 한미 양국의 제약산업 및 생명공학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Current Trends in Key Therapeutic Approaches (주요 약물치료방법의 현재 동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10월 27일까지 KASBP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한 등록이 진행 중이다.


이번 가을 심포지엄도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어 있다. KASBP-대웅 Achievement Award 수상자인 하버드 의대 김광수 교수의 기조 연설을 포함해서 총 일곱 명의 바이오/제약 전문가들과 후원사가 본인의 연구 결과와 경험 및 비전을 세미나 발표의 형식을 통해 심포지엄 참가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KASBP는 다음 세대의 제약분야를 이끌 연구자 및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생명과학 분야의 박사과정 대학원생 및 박사 후 연구과정에 있는 우수한 연구자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해 오고 있는데, 이번 심포지엄에서도 수상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함과 동시에 이들의 연구를 소개하고 포스터 발표를 통해 수상자와 참여자들 사이의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공 및 연구 주제별 모임의 자리를 마련하여 본인의 연구분야 및 관심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참여자들이 서로의 전문지식과 분야별 최신 정보를 교류하는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한다.


KASBP는 신약개발과 생명과학에 대한 학술정보 교류와 회원 간의 유대강화를 목표로 2001년에 조직된 비영리 단체로서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출범하여 필라델피아, 보스턴, 코네티컷과 워싱턴 DC, 샌프란시스코, 일리노이 및 뉴저지에 각각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KASBP는 매년 봄과 가을에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신약개발 분야의 최신 주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발표를 듣고 참가자들과 같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새로운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배우는 데에 힘쓰고 있다. 


KASBP : https://kasbp.or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