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익연구소가 제작한 개인용 공기청정기 '에어챗(AirChat)'이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 오픈 하루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고 계속 고공행진 중이다. (크라우드 펀딩 달성률 228% 달성, 2018.01.24기준)
씨익연구소의 에어챗은 1인 가구와 도시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을 타겟으로 청정기를 개발하였다. 주로, 개인 공간에서 생활하는 현대 도시인들은 작은 개인 공간에서 거의 모든 생활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 대기업에서 주로 생산되는 거대한 공기청정기는 이들이 선뜻 선택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사용자를 설득할 수 있게 개발된 것이 에어챗의 가장 큰 장점이다.
에어챗은 말풍선을 모티브로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디자인 특허를 출원중인 제품이다. 말풍선 모양의 디자인은 개인의 목표를 적어 동기부여를 하거나 지인에게 따듯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된다.
기존 청정기와는 다르게 공기 청정 필터의 사이즈를 2배로 하여 미세먼지 포집을 더욱 잘 될 수 있도록 한 것 역시 에어챗의 특장점이다. 또한, 개인 공간에서 사용하는 만큼 작은 소음만을 발생할 수 있도록 Silence Fan 을 적용하였다. 작은 소음은 사용자에게 소음으로 부터 쌓이는 피로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마이크로 USB 포트 사용으로 손쉽게 전원 연결이 가능하며,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겸하면, 어디서나 자유롭게 휴대하며 이용할 수 있는 것 역시 제품의 큰 장점이다.
씨익연구소 박윤종 대표는 "1인 가구가 증대되고 있는 현재 환경에서 찍어내는 제품이 아닌 제대로된 개인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했으며, 펀딩 과정을 통해 제품의 수요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펀딩 이후 각종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로 납품할 예정임을 밝혔다.
에어챗은 씨익연구소의 공기청정 프로젝트의 첫번째 제품이다. 씨익연구소는 다음 제품으로 에어챗과 연동되는 미세먼지 측정센서와 센서를 기반으로한 미세먼지 정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 한다. 씨익연구소의 에어챗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크라우드 펀딩은 3월 11일까지 와디즈에서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 후원 바로가기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6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