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6 (토)

자이언트스텝, 네이버로부터 70억 원 투자 유치

URL복사


© http://www.giantstep.co.kr/


시각효과(VFX) 및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네이버’로부터 70억 원의 투자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투자자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도 본 투자에 동참하며 향후 자이언트스텝의 사업 추진에 힘을 실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투자로 리얼타임 콘텐츠 시장 내 기술 격차를 확대하고 업계 선도적 기술의 상업화를 강화하기 위한 인재 채용, 관련 장비 투자 등 제작 기반 확충과 연구 개발(R&D)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앞서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7월 국내 VFX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 AI 기반의 얼굴 애니메이션 특허 출원 건을 전부 등록했으며, 코스닥 기술성장기업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도 통과하는 등 시장에 독보적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이번 투자 계약은 단순한 지분 참여가 아니라 양사가 미래형 사업을 협업함으로써 전략적으로 윈-윈 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영역과 플랫폼을 활용하고, 자이언트스텝의 특화된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을 이용해 여러 사업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설립된 VFX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TV 광고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뉴미디어 콘텐츠 영역을 거쳐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업계 선도적 콘텐츠 영역까지 확장해 미디어 전반의 영상 기획부터 제작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 하승봉, 이지철 공동대표는 “자이언트스텝이 보유한 실감형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은 콘텐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화두인 융·복합기술에 대한 시장의 요구, 콘텐츠 산업 내 경계 해제 현상, 영상 재생 기기의 다변화 흐름에 발맞춰 모든 미디어에 구현할 수 있는 독창적인 솔루션으로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언트스텝은 조속한 코스닥 상장을 위해 한국투자증권을 파트너로 선정하였으며, 향후 절차를 진행 중이다. 


자이언트스텝  :  http://www.giantste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