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안면인식 AI 기반 스타트업 퀀텀에이아이 시드 투자


사진 :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퀀텀에이아이 오석조 공동대표, 한상희 공동대표, 홍성욱 CTO,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안면인식 AI 기반의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퀀텀에이아이에 초기 투자 단계인 시드 투자를 했다고 8일 발표했다.


퀀텀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반의 오프라인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유통, 브랜드사 대상의 B2B 매장 분석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고 연내 상용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특히 O2O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서 산출되는 방문객 수, 성별, 연령, 감정, 음성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고도화된 Data Set 확보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정보분석과 예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퀀텀에이아이가 개발한 안면인식 AI 기술과 자체 제작한 네트워크 모듈로 분석된 데이터를 이용해 기업은 매장 상권 분석, 고객 반응 추적, 고객 제품 추천, 커스텀 마이징, 데이터 컨설팅, 매장 운영과 제품 기획 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한상희 퀀텀에이아이 대표는 “중국 AI 전문 업체와 안면인식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했다. 차별적인 안면인식(AI) 기술력으로 경쟁사와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했다”며 “부동산 개발회사, 중개인, 관리회사, 상권분석 컨설턴트부터 오프라인 매장을 둔 유통, 브랜드에게는 고객 반응 추적 등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인 다양한 모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오프라인 인구 유동, 성별, 연령 데이터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확보할 수 있는 기술적 장치가 부족하여 현실화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퀀텀에이아이는 이를 안면인식 AI 기술과 자체 제작한 네트워크 모듈, 고가의 카메라 장비를 통해 현실화하려고 했다. 또한 부동산 개발회사, 중개인, 관리회사, 상권분석 컨설턴트뿐만 아니라 유통 브랜드 회사들도 오프라인 매장 입점의 전략적인 판단을 위해 그 수요가 높다고 판단되어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