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나노기술기반 펫 헬스케어 스타트업 ‘노즈워크’에 프리 A 투자


사진 : 왼쪽 첫번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사진 중앙 노즈워크 장현덕 대표, 사진 우측 첫번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나노기술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노즈워크에 프리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노즈워크는 반려동물의 건강 고민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독보적인 헬스케어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22년도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기업으로 선정된 노즈워크에게 내년도 팁스 추천 및 후속 라운드 동반 투자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현덕 노즈워크 대표는이번 투자금을 통해 영양제와 처방식 사료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출시하고,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는 물론 동남아, 아시아 국가 추가 진출을 통해 해외 판매채널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7년 설립된 노즈워크는 나노기술기반의 반려동물 저알러지 영양제, 처방사료와 간식, 장난감을 제조 및 판매하는 펫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설립 후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노즈워크’(NOSEWORK)와 반려동물 전문 영양제 브랜드펫스힐’(PETSHEAL)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현재 자사 온라인 직영몰펫프닝을 운영 중이며, 전국 동물병원 약 200여 곳과 CU편의점, CJ올리브영, 롯데마트, 이마트, 아트박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쿠팡, 카카오톡 등을 통해 온, 오프라인으로 반려동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단국대학교 약학대학과 R&D 기술업무 파트너쉽을 맺은 노즈워크는 특허 기술을 통해, 퍼피부터 시니어까지 강아지 종합 올인원 케어 제품, 강아지 관절을 위한 슬개골 케어용 관절 집중 케어 제품,  키튼부터 시니어까지 고양이 종합 올인원 케어 제품 등을 생산, 판매 중이다.


특히 원육을 첨가하지 않고도 높은 기호성을 확보한 저 알레르기 영양제 ‘페노비스’ 개발에 성공한 노즈 워크는 원료를 나노 단위로 분해하는 미세 유화, 미세 현탁 기술을 사용하여 기능성 원료의 흡수율을 255%까지 높이고 물질 안정성은 198%까지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장현덕 노즈워크 대표는 “단순한 반려동물 영양제 회사가 아닌 자체 특허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반려인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 이번 투자금을 통해 영양제와 처방식 사료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출시하고,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는 물론 동남아, 아시아 국가 추가 진출을 통해 해외 판매채널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