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넥스트페이먼츠’에 프리 A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스마트상점 기술 전문 스타트업넥스트페이먼츠에 프리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넥스트페이먼츠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상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스마트 상점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스타트업으로 2019년 설립됐다. 넥스트페이먼츠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스마트상점 기술보유기업사업에도 참여해 전국 7,037개 소상공인의 스마트상점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는 정부에서도 소상인 지원책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상점 기술을 업종별로 특화해 보급에 나서고 있다. 스마트상점 기술 보급기업으로 선정된 넥스트페이먼츠는 소상공인 매장 맞춤형 스마트상점 기술 특화로 B2G, B2B전략을 통해 지속 성장 중이다. 특화된 서비스 개발력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에 크게 일조하는 대표적인 스마트상점 기술 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마지막 아기유니콘육성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넥스트페이먼츠에 팁스추천 및 후속 라운드 동반투자 등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스트페이먼츠의 대표적인 비대면 결제 솔루션으로는 넥스트 오더가 있다. 이는 키오스크, 태블릿 주문, 배달 앱, 스마트오더 등을 통한 예약·주문·결제를 하나의 POS(Point of sale)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상점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터치스크린에 결제 시스템을 탑재한 비대면 주문ㆍ결제 서비스인 넥스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인건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 관리 솔루션이 탑재된 전자 메뉴판 넥스트 사이니지AI 협동로봇을 활용한 주문제조 관리 솔루션 및 무인 카페 운영 서비스인 넥스트 코봇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모든 솔루션들은 넥스트 오더를 중심으로 연계될 수 있으며, 소상공인 맞춤식으로 개발 공급하여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다.

 

지광철 넥스트페이먼츠 대표는키오스크, 스마트 오더 등 스마트 상점 솔루션은 소상공인의 구인난과 인건비 부담을 줄일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투자금을 통해 스마트상점 솔루션과 디지털 사이니지의 3.0 업데이트를 위한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겠다. 자사의 기술을 도입한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대응력을 기르고, 장기적으로 소상공인들과 상생, 골목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전했다.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