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당근마켓, 57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


image credit : 당근마켓


중고 직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지난 24일 57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는 45억원을 투자했으며, 카카오벤처스·스트롱벤처스도 공동으로 참여했다.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에서 만나는 마켓'이란 뜻으로, 사용자가 거주하는 동네에서 중고 물품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물건을 등록하고 채팅으로 소통해 의류, 전자제품, 유아용품 등 필요한 물품을 10분 거리 내의 이웃과 만나 거래할 수 있다


당근마켓은 동네 인증, 매너 평가, 거래 후기 등 신뢰도 평가에 주력해 이용자들이 앱 내 상대방의 매너 온도 점수를 확인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중고 거래 서비스와는 달리 매너 있는 거래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7월 서비스 출시 후 2년 간 입소문을 통해 180만 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월간 방문자 수(MAU)는 70만 명으로 작년 대비 약 6배 성장했다. 또한 이용자당 월 평균 방문 횟수 25회, 일 체류 시간 21분을 기록하며 고착도(Stickness) 높은 서비스로 성장하였다.


당근마켓의 김재현, 김용현 공동 대표는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로 성장을 거듭해 현재에는 주민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을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올해 상반기 마케터와 개발자를 추가 채용하고 사옥을 이전하는 등 회사 규모를 키워 빠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당금마켓 웹사이트 : https://www.daan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