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크리에이티브랩학원, ‘파인애플보드’ 크라우드 펀딩 하루 만에 목표액 초과 달성


credit : 크리에이티브랩


코딩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랩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진행한 ‘파인애플보드’ 펀딩이 진행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파인애플 보드를 자체 개발하여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블록코딩으로 시작해 IoT 제품까지 제작해볼 수 있는 파인애플 보드는 1년간에 현장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코딩 교육키트이다. 


파인애플보드는 오로지 교육 현장의 소리를 충실히 반영하여 제작됐다.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서 진행되고 있는 파인애플보드는 단시간에 펀딩 초과달성을 기록하며 코딩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한 가지 보드로 활용 능력이 뛰어난 제품이 선택받는다는 마케팅의 기본을 증명했다. 


크리에이티브랩학원은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미래코딩인재양성’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펀딩 수익금으로 파인애플보드 후속 버전 개발에 돌입할 예정이다. 각종 기관과 학교에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파인애플보드는 코딩 교육의 흥미 유발과 SW를 학습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인애플보드를 기반으로 연계되는 피지컬 코딩 교육을 크리에이티브랩학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랩학원 원장 송시호는 “지속적인 코딩교육 콘텐츠 제작과 강의를 통해 교육 현장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더 나은 새로운 제품과 코딩 교재를 생산하여 대한민국 SW 코딩 교육의 표준안을 제시하고 싶다”며 “교육 스타트업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파인애플보드  모금 캠페인 페이지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9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