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

AI 스타트업 룩시드랩스, 4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http://looxidlabs.com/


생체 정보 기반의 감정분석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룩시드랩스이 헤이스팅스 자산운용, 대성창업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룩시드랩스가 현재 개발 중인 뇌파 등의 생체신호 기반 사용자 감정분석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출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룩시드랩스는 VR•AR•MR 환경에서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활용해 사용자의 인지/감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룩시드랩스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스타트업 행사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7 경쟁 부문’에 본선 진출한 이래 글로벌 무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세계 최초의 시선-뇌파 데이터 수집용 모바일 기반 VR 헤드셋 ‘룩시드VR (LooxidVR)’ 로 CES 2018 가상/증강 현실 분야의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룩시드랩스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개발 역량 강화 △ 현재 진행 중인 감정 분석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및 멘탈케어 솔루션의 사업 확장 △미국 현지법인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및 매출 확보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룩시드랩스는 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룩시드랩스 채용욱 대표는 “이번 투자로 룩시드랩스 팀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현재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시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히고, “특히 이번 투자에 참여한 삼성, 작년에 파트너십을 맺었던 HTC 등 해당 분야 최고의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투자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룩시드랩스는 최근 한국리서치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생체 정보 기반 감정분석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의 성공 사례를 공유한 바 있으며, 직장인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VR 환경에서의 생체 정보 기반 멘탈케어 솔루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룩시드랩스 : http://looxidlabs.com/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