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AI 스타트업 룩시드랩스, 4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http://looxidlabs.com/


생체 정보 기반의 감정분석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룩시드랩스이 헤이스팅스 자산운용, 대성창업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룩시드랩스가 현재 개발 중인 뇌파 등의 생체신호 기반 사용자 감정분석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출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룩시드랩스는 VR•AR•MR 환경에서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활용해 사용자의 인지/감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룩시드랩스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스타트업 행사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7 경쟁 부문’에 본선 진출한 이래 글로벌 무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세계 최초의 시선-뇌파 데이터 수집용 모바일 기반 VR 헤드셋 ‘룩시드VR (LooxidVR)’ 로 CES 2018 가상/증강 현실 분야의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룩시드랩스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개발 역량 강화 △ 현재 진행 중인 감정 분석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및 멘탈케어 솔루션의 사업 확장 △미국 현지법인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및 매출 확보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룩시드랩스는 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룩시드랩스 채용욱 대표는 “이번 투자로 룩시드랩스 팀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현재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시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히고, “특히 이번 투자에 참여한 삼성, 작년에 파트너십을 맺었던 HTC 등 해당 분야 최고의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투자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룩시드랩스는 최근 한국리서치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생체 정보 기반 감정분석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의 성공 사례를 공유한 바 있으며, 직장인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VR 환경에서의 생체 정보 기반 멘탈케어 솔루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룩시드랩스 : http://looxidlab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