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텐스의 바닥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변경 가능하다
엑스퍼넷이 지난 7일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접시 ‘잇텐스(EATENSE)’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잇텐스는 기존 접시의 한계를 깨고 사물인터넷, 디스플레이 기술과 주방용품과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스마트 접시로 접시 디자인을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접시 잇텐스는 바닥에 있는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블루투스 또는 와이파이로 연결, 식사하는 상황에 맞게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접시 패턴 이미지뿐 아니라 동영상도 작동, 다양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0% 방수 처리로 설거지에 어려움이 없으며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스마트 접시 잇텐스는 사업적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IoT 기술과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접시가 이처럼 스마트 형태로 완벽하게 구현된 것은 최초다.
해외에서 유사 제품 몇 가지가 소개된 바 있지만, 제대로 상용화로 이어지지 못했다. 하지만 엑스퍼넷은 그간의 연구로 상용화의 길을 열었으며 스마트 식기 및 이의 충전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등록 번호 10-1927494)까지 완료한 상황이다.
엑스퍼넷은 스마트 접시 잇텐스는 먹방과 혼밥이 점점 이슈가 돼 먹는 즐거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시장성과 기술력에 자신감을 보였다.
스마트 접시 잇텐스는 전 세계 주방용품 애호가 및 레스토랑, 카페 관련 종사자들, 그리고 맛있게 식사를 하고 싶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7일부터 2019년 1월 20일까지 45일간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은 미화 3만 달러(US)를 목표로 159달러부터 300달러까지 받고 있다.
인디고고 EATENSE 펀딩 페이지 : https://bit.ly/2QRW6vs
EATENSE : http://www.eaten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