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수재 바이앤어스 대표
(주)바이앤어스가 최근 전문 벤처캐피털 투자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를 통해 3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바이앤어스는 의료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한 첫 번째 테마로 ‘시간과 선택’이라는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병원 내 장시간 대기하는 문제와 내 주변에 현재 진료 중인 병원을 빠르게 찾기 어려운 기존 서비스들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찾았닥’ 앱 서비스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예약한 시간에 바로 진료를 볼 수 있는 ‘바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진료과목의 병원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병원과 의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실제 병원 방문자만이 남기는 병원, 의사 리뷰'와 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공받는 병원 평가 데이터 및 찾았닥 팀이 직접 의사를 찾아가 영상으로 인터뷰를 하는 영상 데이터까지 제공하여 이를 해결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주)바이앤어스 김수재 대표는 “의료기관 이용 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소비자가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기준이 모호하고, 주변 지인의 추천에 의존하고 있다’’고 판단하며 이는 ‘의료정보 불균형'으로부터 비롯된다”라고 말하며 또한 ‘찾았닥'은 다양하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여 소비자 스스로 본인이 중요시하는 기준에 따라 의사와 병원을 선택하는 과정을 돕고, 만족스러운 진료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서비스의 핵심 가치라고 밝혔다.
찾았닥은 2018년 8월 서비스를 출시하여 3,500여 명의 의사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약 3,000개의 실제 병원 방문자 리뷰를 보유하고 있고, 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앤어스 : http://www.byand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