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AI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위힐드',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위힐드(Wehealed)는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유치(금액은 비공개) 했다고 26일 밝혔다.


위힐드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의 자세를 인식하고 개선하여 운동효과를 높이는 인공지능 홈트(홈트레이닝) 서비스 라이크핏(LikeFit)을 4월 출시했다




유튜브나 앱의 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단방향 서비스는 운동에 대한 적절한 피드백을 받기 어려워 그 한계가 존재한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PT를 병행 하지만 높은 비용과 반복적인 시간 할애가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위힐드가 서비스 중인 라이크핏(LikeFit은) 사용자의 운동 자세를 머신러닝 결과에 따라 AI가 판단하고 그 결과를 실시간 피드백해주기 때문에 기존 앱의 단점을 보완 가능하다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신택선 공동 창업자는 “라이크핏(LikeFit)은 스마트폰에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홈트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투자를 진행한 고경표 스프링캠프 심사역은 “위힐드는 AI 기술개발, 글로벌 사업화 등, 디지털 헬스케어 AI 산업에 최적화된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팀으로, 스마트폰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혁신하고 글로벌에서 높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현재 위힐드는 KAIST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투자금을 기반으로 서비스의 전문성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image credits : 위힐드

위힐드 : https://www.weheal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