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해외 패키지여행 가격비교 '트립스토어', 71억 원 투자 유치



해외 패키지여행 가격비교 플랫폼 ‘트립스토어'를 운영하는 엑스트라이버가 71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DS자산운용, 카카오벤처스, KT인베스트먼트 등이 공동 참여했다. 지난해 8월 엑스트라이버에 투자한 카카오벤처스는 후속 투자사로 참여했다. 지금까지 엑스트라이버의 누적 투자 유치금은 97억 원이다.


트립스토어는 국내 대표 여행사들의 패키지여행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여행 기간, 가격, 인원, 쇼핑 횟수 등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적합한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트립스토어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여행 상품을 발굴하고 사용자에게 맞춤형 상품을 제안할 수 있는 추천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출시 1년 6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김수권 엑스트라이버 대표는 “이제 패키지여행 시장은 셀럽 투어, 스포츠 투어, 바이크 투어 등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상품으로 다양하게 발전하는 중"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 여행사와 함께 새로운 여행 상품을 발굴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쉽고 즐거운 패키지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DS자산운용 투자 관계자는 “엑스트라이버는 우아한형제들 공동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빠른 실행력이 강점인 팀이다. 앞으로 패키지여행을 시작으로 여행 경험의 전반을 향상시키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트립스토어  : https://m.tripsto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