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5 (금)

메디스태프, 전략적 투자 유치



의사 전용 보안 메신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스태프가 케어랩스와 라이프시맨틱스로부터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메디스태프는 의사 회원을 위해 메신저 내 메시지를 포함한 모든 내용을 암호화하는 종단 간암 호화(E2EE)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익명 게시글, 최신 의료뉴스, 의료칼럼 등 의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 전공의 수련병원 평가정보 제공 및 USMLE·JMLE 설명회 등을 개최하면서 의사 커리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7개월 만에 입소문만으로 4,000여 명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가입한 상황이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의사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메디스태프와 연계해 중증질환자 예후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에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라고 전했다.


기동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충원하여 서비스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의사 보안 메신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의사들의 라이프와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메디스태프는 각 분야 전문가 영입을 진행하고 메신저 내 커뮤니티와 채팅 서비스 고도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전략적 투자자인 케어랩스와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들과 연계해 다양한 형태로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메디스태프 : https://www.medista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