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9 (화)

캐치잇플레이, KDB산업은행 등에서 35억 투자 유치



크립톤은 자사 포트폴리오 회사 캐치잇플레이가 KDB 넥스트 라운드(NextRound)를 통해 KDB산업은행, SV인베스트먼트,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총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정주완 SV 인베스트먼트 팀장은 “캐치잇플레이는 몰입도와 완성도가 높은 외국어 교육 서비스 프로덕트를 확보했으며 전략적 마케팅 추진 시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무엇보다 디지털 학습 글로벌 트렌드를 리딩 할 수 있는 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캐치잇플레이는 넥슨, 엔씨소프트, 대교, 카이스트 등 국내외 학습과 게임 전문가들이 모여 2016년 설립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주력 서비스는 학습에 게임기술을 접목한 언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캐치잇 잉글리시’, ‘캐치잇 코리안’ 등이다.


높은 사용자 몰입도와 학습 지속성을 인정받아 ‘2015 구글 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17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 크립톤은 잠재력을 눈여겨보고 지난해 10월 본계정과 ‘크립톤-제주 액셀러레이팅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5억 원을 투자했다. 제주테크노파크 역시 2016년부터 사업화신속지원사업 등을 통해 캐치잇플레이의 성장을 뒷받침해왔다.


캐치잇플레이는 이번 투자금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인력을 충원해 개발을 고도화하는 데 투입할 예정이다.


최원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2~3년 안에 제주 창업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톤 : http://krypton36.co/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