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6 (금)

투자.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의 첫 3일을 활용하는 방법



많은 프로젝트 제작자는 여전히 크라우드 펀딩이 킥스타터나 인디고고와 같은 인기 있는 플랫폼에서 캠페인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렇게 하면 캠페인을 후원받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만들기에 충분하지 않다. 단지 캠페인 론칭만으로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지는 못한다.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진행했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홍보 결과를 통해 말할 수 있다. 여러분이 SLASH 3D 프린터와 같은 캠페인을 보면, 어떻게 그들이 짧은 시간 내에 그들의 목표의 10배를 달성할 수 있었는지 알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이 그런 성공을 거두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를? 그리고 당신의 캠페인 전략에서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를?  많은 실패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목격하고 난 후, 나는 당신이 어떻게 홍보하느냐에 답이 있다고 생각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더 이상 플랫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웹 상의 모든 곳에 후원자들이 있고, 당신이 적절한 시기와 장소에서 그들의 주의를 기울이도록 할 필요가 있다.





첫 3 일 이내에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목표 달성

킥스타터 및 인디고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을 보게 되면, 여러분은 즉시 알아차리게 될 두 가지가 있다. 일부 캠페인은 출시 2~3일 만에 이미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반면, 일부 캠페인은 거의 시간이 남지 않은 채 여전히 50%를 돌파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 차이는 어디에 있을까? 아니면 단순히 제품 스타일과 품질일까? 이 제품들 중 많은 것들이 아직 시장에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자세히 보면 후원자들은 캠페인에 대한 가상의 신뢰성과 개인적인 관심을 기반으로 돈을 투자하고 있다.



Gadget Flow에 프로젝트를 추가하고 매월 25,000,000 명의 소비자에게 도달하세요 

캠페인 론칭 처음 3일 동안 후원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했다면 어딘가에 잘못이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프로모션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충분하지 않은 플랫폼에 의존했기 때문이다.



후원자들로부터 좋은 사전 예약을 얻으려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들을 위한 훌륭한 마켓 플레이스이며, 그것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후원자들에게 어느 정도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믈론 그들의 관심을 제때에 사로잡을 경우에만 가능하다. 다만 처음 3일 이내에 플랫폼의 좋은 순위에 속하지 않으면 그렇게 될 수 없다. 하지만, 어떻게 거기에 도달할 수 있나? 나는 여러분의 개인적인 연락처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가족과 친구에서부터 동료와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은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의 관심을 끌 필요가 있다.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목록들 중 하나는 당신의 이메일 연락처들이다. 사람들은 이미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에 대한 당신의 열의를 알고 있으며, 처음 3 일 이내에 당신의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수 있게 신뢰하고 지원할 것이다. 그만큼 출시 전 마케팅 계획이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과 그 제품을 알리려는 당신의 열망에 관심을 받는 입소문 마케팅의 힘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특별한 혜택을 주어라 

일단 당신이 당신의 프로젝트를 처음 3일 이내에 기꺼이 후원할 수 있는 틈새 고객을 확보한다면, 당신의 다음 단계는 개인적으로 당신을 잘 알지 못하는 그들에게 뭔가 특별한 것을 제공하여 잠재적인 후원자가 될 수 있는 사람들을 붙잡는 것이 될 것이다. 이제 특별한 혜택을 줄 시간이다. 특별한 혜택을 사용하고 여러분의 초기 후원자들이 더 특별 하디고 느끼도록 하라, 당신이 그들의 예약에 감사하다는 것을 보여주어라. 첫 번째 후원자들을 소셜 미디어에서 직접 언급하고 그들의 사기를 북돋아 줄 수 있다. 당신은 결코 알지 못할겠지만, 그들은 계속해서 연락을 취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장기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틈새 그룹을 구성할 수 있다. 이 모든 작업은 캠페인 시작 후 3 일 이내에 완료될 것이다.


내가 여기서 이야기하고 싶은 또 다른 측면은 유료 광고 및 홍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이다. 당신은 내가 당신에게 유료 광고를 요구함으로써 우리의 플랫폼을 홍보하려고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뭔가 큰 것을 얻기 위해서는, 당신의 제품을 최상으로 홍보할 플랫폼에 노출 해야 한다. 당신이 새로운 제품을 만들 때, 당신은 그것의 잠재력과 그것이 전 세계 청중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인지 아니면 당신의 타깃 청중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인지를 알아야 한다. 유료 광고는 이러한 숫자를 바로 얻고 필요한 후원자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셜 미디어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Gadget Flow나 BackerClub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전 세계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그들의 팬 층을 활용해라.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프로모션을위한 최고의 플랫폼을 찾아라 

PR도 마찬가지다. 언론인과 미디어 담당자가 당신의 프로젝트에 대해 글을 쓰거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올리면 효과가 있다. 플랫폼과 미디어 전문가의 신뢰성은 프로젝트에 추가된다는 점을 항상 기억해라 


이제는 처음 3일을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날로 만들기 위해 고려해야 할 다계층 후원자 구축 목록을 간단히 살펴보자. 


1.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포함한 이메일 목록 및 개인 연락처 


2. 킥스타터 또는 인디고고 마켓 플레이스 


3. 유료 광고 전략 


4. 홍보 


하지만, 항상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여기 여러분이 꼭 살펴봐야 할 크라우드 펀딩 체크리스트가 있다. Instagram Stories 또는 Periscope와 같은 차세대 판촉 게이트웨이가 될 수 있는 많은 플랫폼이 있다.



image credits : Gadget Flow

Reprinted by permission 


본 기사는 Gadget Flow사로부터 제공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