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뉴욕 뉴스

뉴욕 시티 리저널 센터,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1단계 프로젝트에서 EB 융자금 6,000만 달러 상환

프로젝트에 참여한 EB-5 투자자 120명 전원 투자금 전액 상환

뉴욕--(뉴스와이어) -- 뉴욕 시티 리저널 센터(NYCRC)가 자사의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1단계 프로젝트에서 6,000만 달러의 EB-5 융자금을 전역 상환했다고 발표했다. 

EB-5 투자금을 빌린 측은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개발공사(Brooklyn Navy Yard Development Corporation)였다. 120명의 EB-5 투자자들은 모두 각자 50만 달러의 투자액을 전액 상환 받게 된다. 이 EB-5 투자자들 중 6명은 한국인이다. 

6,000만불의 EB-5 투자와 그에 따른 직업 창출로 인해 총 359명(EB-5 투자자들과 그의 가족들을 포함)이 5순위 영주권을 취득하게 되었다. 이들은 지금까지 NYCRC 프로젝트들을 통하여 영주권을 받은 2,400명 이상의 신청자들 중 일부다. 

EB-5 투자금 6,000만 달러는 뉴욕 시정부가 소유하고 있는 공업 단지인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의 중요 재개발 단계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EB-5 투자금은 215,000 제곱피트의 공업용 건물을 청정 생산 및 친환경설계로 이루어진 뉴욕 시의 대표적인 허브로 완전히 변환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EB-5 투자금은 또한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주위에 기반시설 개선에도 쓰였다. 

NYCRC의 수석 매니저 폴 레빈손(Paul Levinsohn)은 “프로젝트의 모든 투자자들이 각자 50만불 투자금을 모두 상환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총 6,000만불이 120명의 EB-5 투자자들에게 상환되었다는 의미다. NYCRC는 EB-5 투자자들과 그의 가족들이 미국에서 새로운 인생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책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우리는 투자자들이 지속되는 인생 여정에 행운이 있기를 기원하며 새로운 투자자 가족들을 지속적으로 도와드릴 것이다”고 밝혔다. 

NYCRC의 수석 매니저 조지 올슨(George L. Olsen)은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에 투입된 일차 융자금이 모든 상환되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융자 상환은 프로젝트를 통해 영주권을 받은 수백 명의 EB-5 투자자들과 그의 가족들에게는 물론 NYCRC에게도 큰 성과다”고 밝혔다. 

NYCRC는 EB-5 이민 투자자 프로그램에서 브루클린, 퀸즈, 맨해튼, 브롱크스 안에 부동산과 기반 시설 프로젝트들의 외국 투자금 유치를 위해 2008년에 연방 이민국의 승인을 받았다. NYCRC는 뉴욕시에서 승인을 받은 최초의 리저널 센터다. 지금까지 뉴욕시에서 21개의 경제개발 프로젝트들을 위해 13억 달러 이상의 EB-5 투자금을 유치했다.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에 7개 프로젝트들 이외에 NYCRC는 조지 워싱턴 브리지 버스 터미널 재개발과 뉴욕 시 지하철 역들의 무선 통신망 건설을 위해 EB-5 투자금을 제공하였다. 

NYCRC는 현재 JFK 국제공항에 새로운 화물 시설 재 개발과 사우스 브롱크스에 프레시 디렉트(Fresh Direct)의 새 본사건물 건축을 위해 EB-5 투자금을 제공하고 있다. 

NYCRC 자금은 또한 브루클린 다운타운에 시티 포인트(City Point) 개발 건설과 워싱턴 하이츠(Washington Heights)의 새 의료 오피스/호텔 컴플렉스, 그리고 브롱크스에 허친슨 메트로 센터(Hutchinson Metro Center) 확장 공사에도 쓰이고 있다. 

NYCRC는 현재 뉴욕 시 거리에 미국에서 가장 크고 빠른 공공 와이파이 통신망을 설치할 정부 민간 합작 프로젝트인 LinkNYC를 건설하는데 쓰일 EB-5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다. 

NYCRC 프로젝트들은 뉴욕 시 안에 경제 개발을 촉진할 뿐 아니라 수 천 명의 EB-5 투자자들과 그의 가족들에게 이민 승인을 허용했다. 

자세한 프로젝트 성과는 다음과 같다. 

▲2,400개 이상의 영주권 
▲5,000개 이상의 조건부 영주권 
▲2,340개 이상의 I-526 청원 승인 
▲800개 이상의 I-829 청원 승인 

레빈손 수석 매니저는 “지난 8년 동안 NYCRC의 뛰어난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NYCRC의 도움을 받는 투자자들과 그의 가족들이 이러한 성공을 계속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YCRC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홈페이지: http://www.nycrc.com
출처: 뉴욕 시티 리저널 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