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뉴욕 뉴스

KOCHAM 2017년 정기 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포스코 아메리카 김원기 법인장 재추대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 회장 김원기 )는  지난 3월  23일 뉴저지 팰리세디움 대원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회장에 포스코 아메리카의 김원기 미국 법인장을 비롯한 임원진을 선출하였고,  통상활동 등 2017년 각종 사업계획을 통과시켰다.


특히 올해는 반덤핑 및 상계관세 등 미국의 무역규제와 트럼프 정부 출범후 한미 FTA 재협상 가능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지상사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현재 미국내 한국 기업들은  철강 및  화학 제품 등에 대해 고율의 관세 판정을 받고 있고,  미국 세관 통관   지연 뿐만 아니라 트럼프 정부가 들어서면서 무역 규제와 한미 FTA 추가 협상 움직임에 따라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코참 대표단은 올해 하반기 전에 워싱턴 DC의 상무부 등 연방기관과 연방 상·하원의 무역 관련 소위원회 등을 방문해, 한국 기업들의 대미 투자 활동을 적극 홍보하며 무역 규제 움직임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코참은 이와 관련 미국내 한국 기업체들을 위한 조직적인 대정부 권익 옹호 차원에서 미국내 타지역 한국지상사 협회인  미시간, 조지아, 휴스턴 협회와  이미 MOU 체결 체결했으며, 올해 남가주 및  휴스턴 협회와 MOU 체결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 매월 경제 및 비즈니스 세미나를 동포 사회에도 지속적으로 개방하기로 하고,  6월 5일부터 10주간 동포 대학생들을  지상사들에 배치하는 ‘여름 인턴쉽’을 지속적으로 시행키로 했다. 동포 대학생을 위한 인턴쉽은 지난 2005년 시작되어 올해로 13번째를 맞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7-2018년 통상백서를 발간하고,  동포 사회를 위한 경제 및 비즈니스 칼럼 서비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6차 경제 포럼 개최 등 각종 사업 계획을 승인했다.  


새 임원진 명단


수석 부회장:     이종석 (삼성전자 북미총괄사장), 조주완 (LG전자 미주법인장)

한수희 (삼성물산  미주총괄사장), 고재린 (포스코 대우 아메리카 사장)

장석민 (한국무역협회 뉴욕지부장)

부회장 : 안희세 (한국타이어 미주본부장), 성낙주 (산업은행 뉴욕지점장)

우정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장 )   김상찬 (아시아나 항공 뉴욕지점장) ,   이진환 (삼성 SDS 상무)      감사:    이동훈 (수출입은행 뉴욕사무소장)


사진제공 :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