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수 상품을 구매를 희망하는 8명의 한인 바이어들과 진행된 2부행사 >
4월 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팰리세이즈 파크 파인플라자 2층 코리아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뉴욕 한국 우수 상품전'이 60여 명의 뉴욕, 뉴저지 한인 바이어들과 한인 마켓 및 중국 마켓 구매 담당자가 참여하여 성공리에 개최 되었다.
한국 우수 상품 전시회에는 (주)강스푸드 ( 미쓰리 떡볶이 등 분말 소스 ), 푸르름 ( 3분 컵죽 ), (주)선주 ( 와이즈 와이프 항균 수세미 ), (주)브랜드 아큐 멘 이 (포션 형 액상 홍사마 '홍의 전설' ), (주)시앤 컴퍼니 ( 모공 캡슐 팩 '핑크 프루티' ), (주)에 이 알 컴퍼니 ( 닥터 아이브라 ), (주)스마트한 ( 꼬마버스 타요' 증강현실 앱 연동된 '꼬마버스 타요' ) 등 한국의 유망 중소기업들의 7개 회사 20여 유망 상품들이 출품되어 참석한 한인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FIT 출신 전문 내레이터가 출품된 상품들과 회사를 소개한후 한인 바이어들이 상품들을 보고, 시식을 하는 순서로 1부를 진행하였다.
1부가 끝나고 나서 현장에서 발굴된 한국 우수 상품을 구매를 희망하는 8명의 한인 바이어들을 위해 실질적인 상담을 하는 2부 행사가 진행되었다.
박병찬 뉴욕 경제신문 대표는 "뉴욕 한국 우수상품전은 한국 상품의 구매 가능한 한인 기업인들을 발굴하여 한국 상품의 미국 진출을 도우는 행사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들과 한국 상품들로 성공을 바라는 한인 기업인들이 서로 윈윈하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