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뉴욕 뉴스

KOTRA, 한인 청년 위해 취업지원학교 개최

29일부터 취업 워크숍, 모의면접, 멘토링 진행 -
5월 31일 제4회 K-Move Career Fair NYC 연계 취업 지원


KOTRA 뉴욕무역관(북미지역본부장 손수득)은 오는 29일부터 미 동부 최대 규모의 한인 취업박람회인 ‘K-Move Career Fair’와 연계한 ‘커리어프렙스쿨(Career Prep School)’을 KOTRA 뉴욕무역관에서 개최한다. 

KOTRA 뉴욕 K-Move 센터가 운영하는 ‘커리어프렙스쿨’은 한국과는 다른 이력서 작성 및 인터뷰 준비와 관련하여 워크숍을 개최하며, 참여자의 전공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모의 면접을 진행, 좋은 성적을 받은 참여자에게는 멘토링 제공 및 5월 31일 맨하튼 미드타운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4회 K-Move Career Fair NYC 참가 기업과 실전 인터뷰 기회를 제공함으로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커리어프렙스쿨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되어 분야별 모의 면접을 진행한다. 초빙된 모의면접관은 노무라 연구소 박래형, Societe Generale 김태규, JP Morgan 문국상, 박승준, Bank of America 김건호, Ernst Young 김제훈 등이다.

‘커리어프렙스쿨’은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청년 및 유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KOTRA 뉴욕 K-Move 센터 (646-918-5831)로 문의하면 된다. 

등록 신청: https://goo.gl/iJwKjm   

image credit ; KOTRA 뉴욕무역관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