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ITEE / KSEA NRC 아이디어 피치 컴피티션 결과 발표 후,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mage credits : KITEE
재미한인혁신기술기업인협회 (KITEE, 회장 이명종)는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 NRC와 공동으로 지난 4월 27일 저녁 Englewood Cliffs 소재 LG전자 대회의실에서 제 2회 KITEE 아이디어 피치 컴피티션을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IT, BT 등 여러분야의 전문가, 개발자, 디자이너, 대학생, 기업인, 청년 창업자, 특허 변호사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7개의 한인 창업가들이 경연한 이 대회에서는, 정보통신, 바이오기술, Fintech, 인공지능, 빅데이타,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등 여러 분야에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이용한 사업계획들이 발표되었다.
1등상은 하버드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창업한 COCONUT, 2등상은 바이오칩을 개발하고 있는 ABONICS (대표: NJIT 이언수 교수), 그리고 3등상은 효율적인 케이블 모니터링 시스템을 발표한 럿거스 박사과정 노선호 씨가 각각 수상하였다. COCONUT은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된 화폐들을 신용화폐로 바로 바꿔서 결재해주는 서비스와 앱을 발표하여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사진 : 우승한 신생기업 COCONUT의 김건호 대표 등이 KITEE 양경호 부회장, 이명종 회장, 석동성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OCONUT의 김건호 대표는 "COCONUT은 최근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일으키고 있는 암호화된 화폐들을 온라인만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와 모바일 앱을 제공함으로써, 이들 디지탈 화폐들의 기존 시장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안전하고 빠른 결제 시스템을 얼마나 빨리 개발할 수 있느냐가 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KITEE 회원들이 가진 경험과 숙련된 여러가지 기술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KITEE와의 여러 방면에서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