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뉴욕 뉴스

뉴욕 한인 상공회의소, 미국 뉴욕 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사진 앞줄 왼쪽부터 류제봉 행사준비위원장, 마크 제프 회장, 김선엽 회장, 황창엽 수석부회장

사진제공 : 뉴욕 한인 상공회의소


뉴욕 한인 상공회의소 (회장 김선엽)는 지난 15일 미국 뉴욕 상공회의소 (회장 마크 제프,www.chamber.nyc)와의 MOU 체결을 하였다. 라고 20일 밝혔다.


미국 뉴욕 상공회의소는 회원이 30,000여 명 이상의 주류 기업인으로 구성된 미국의 대표적인 상공회의소이다.


MOU 체결 후 미국 뉴욕 상공회의소가 9월 21일 맨해튼 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Chamber Business EXPO에서 한국의 우수 상품 전시회 및 '한국상품박람회'를 개최하는데 합의 하였으며 향후 양국 간의 상공회의소는 공동 사업  추진에도 뜻을 같이 하였다.


김선엽 뉴욕 한인 상공회의소 회장은 "뉴욕 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채임버 비즈니스 엑스포(Chamber Business EXPO)는 6,000여 명 이상이 매년 참가하는 뉴욕의 대표적인 행사이기에 한인상공인의 결속, 한류의 문화 및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당일 행사장에는 한국전통 민속 음악도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