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일)

뉴욕 뉴스

카카오프렌즈, KCON LA 행사 성황리 마무리


카카오프렌즈_케이콘(KCON) 글로벌 팬들 운집한 성황리 현장


카카오프렌즈를 전개하는 카카오 IX(대표 권승조)는 10일부터 12일까지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CON 2018 LA’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현장에 운집한 9만4000여명의 대규모 방문객 및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KCON 2018 LA 내 마련된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캐릭터 굿즈를 선호하는 많은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뤄 눈길을 끌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모티브로 기획된 카카오프렌즈 KCON 부스는 미국 특유의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됐다. 부스 내에는 턱시도를 입은 라이언과 레드카펫을 연상케하는 포토존도 구성되어 사진을 찍으려는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카카오프렌즈_케이콘(KCON) 카카오프렌즈 부스 찾은 트와이스


국내 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는 KCON 카카오프렌즈 부스에 직접 현장 방문, 스페셜 팬미팅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멤버들은 현장을 방문한 팬들 중 9명을 추첨해 악수하기, 셀카찍기, 하이파이브 하기 등의 즉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트와이스의 친필 싸인이 담긴 인형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현지에 첫 발을 내딛는 동시에,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던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향후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로드맵을 그리기 위한 초석이 잘 마련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KCON은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 콘텐츠와 뷰티, IT, 패션 등 첨단·제조업에 이르기까지 ‘한류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K-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관련기사






홍춘천치즈닭갈비, 뉴욕 맨하튼 진출 사진 제공 : 홍춘천치즈닭갈비 뉴욕점 치즈닭갈비 전문점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홍춘천치즈닭갈비’가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에 진출해 호조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매장을 연 최경림(60) 대표는 뉴욕에서 한국 외식업만 25년간 운영해온 장사 베테랑이다. 특히 고깃집 종로상회는 맨해튼의 맛집 명소로 유명하다. 홍춘천은 10월 말부터 가 오픈하여 지난주 화요일(뉴욕시간)에 본격적으로 오픈해 198㎡ 규모의 점포에서 일평균 매출이 1000만원 선에 이른다고 밝혔다. 피크타임에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인데, 돌아가는 고객들도 꽤 많은 편이다. 홍춘천은 지난해 일본 도쿄 중심가에 진출한 데 이어 뉴욕 맨해튼에서도 한국 닭갈비 맛의 인기를 확인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를 지향하는 홍춘천의 계획이 점점 더 실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 대표는 1년 전부터 한국 외식 브랜드를 가져가기 위해 코리아타운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해봤다. 그 여론조사에서 한국 음식 중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에서 닭갈비가 3위를 차지해서 한국 브랜드를 물색하다가 튼튼한 본사와 안정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홍춘천치즈닭갈비를 선택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