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수)

뉴욕 뉴스

현대차그룹, 미국 ARC 어워즈 3개 부문 수상


2018 ARC 어워즈에서 수상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백서와 지속가능보고서

사진제공 :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지난 11일 미국 머콤사(MerComm, INC.)가 주관하는 연차보고서 경연대회 ‘2018 ARC 어워즈(2018 ARC Awards)’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간행물은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내용을 담은 ‘2017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와 한 해 동안의 국내외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7 현대차 지속가능보고서’, ‘2018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등이다. 


2017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는 각 부문별 최고 출품작에게만 수여되는 최고상인 대상(Grand Award Winner)을 수상했으며 2017 현대차 지속가능보고서는 은상(Silver), 2018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동상(Bronze)을 수상했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ARC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머콤사가 진행하는 대회로 기업 홍보물 부문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으며 출품작 중 독창성, 품질,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매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34개국에서 총 2100여개의 연차보고서가 출품됐다. 


2017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체계와 주요 사회공헌 사업을 정리한 홍보물로 비영문 연차보고서(Non-English Annual Report) 국제(International) 부문에서 각 부문별 최고 출품작에게만 수여되는 대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2004년부터 매년 그룹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해오고 있으며, 3월에는 머콤사가 진행하는 제 31회 ‘머큐리 어워즈(Mercury Awards)’에서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2016 무브먼트(Movement)’가 부문 최우수상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펼친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및 비전을 담은 연차보고서인 2017 현대차 지속가능보고서는 PDF 버전 연차보고서(PDF Version of Annual Report)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2018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전문적인 연차보고서(Specialized Annual Report)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연차보고서가 우수성을 입증받아 상을 받는 등 사내외 부분에서 기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백서 및 연차보고서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경영활동과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명확한 정보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