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AlgoAge는 자체 개발 한 인공 지능 기술로 한 장의 일러스트에서 캐릭터 얼굴 애니메이션을 자동 생성하는 AI 엔진 'DeepAnime'를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DeepAnime은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한 장의 사진이나 일러스트에 음성 등을 넣어 상황에 맞게 생성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늘 딥러닝 기술의 발전과 함께, 사진에 대한 인식, 생산기술은 빠르게 진보하고 왔다. 일러스트 콘텐츠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로 자연적인 일러스트의 자동 생성과 자동 착색 등 심층 학습을 통해 그 표현력이 확대되어 왔다. 한편 아직 동영상의 인식과 생성에 관해서는 미해결 과제가 많은 애니메이션 등의 동적 콘텐츠 생성의 성과는 제한적이었다.
AlgoAge은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의 생성에 초점을 맞춘 연구 개발을 해왔고. 그래서 이번에 한 장의 캐릭터의 일러스트 이미지에서 애니메이션을 자동 생성하는 "DeepAnime"을 개발했다.
"DeepAnime"은 지금까지 복잡하고 시간이 걸리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애니메이션 만들수 있는 미래를 지향한다"라고 주식회사 AlgoAge 대표 야스다 요스케는 말했다.
DeepAnime로는 임의의 캐릭터 일러스트에 좋아하는 대사를 넣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AlgoAge
AlgoAge는 도쿄 대학 출신들이 설립한 AI 스타트업으로 최첨단 알고리즘 개발에서 각종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의 구현하고 심층 학습 기술을 중심으로 한 학계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알고리즘 시대의 다양한 산업에서의 가치 창조에 기여하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image credit : AlgoAge
AlgoAge : https://www.algoage.net/
본 기사는 PR TIMES로부터 제공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