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이벤트, 전시회

Korea Pharm 2017

중견제약기업홍보관, 전략제품 전시 홍보를 통해 해외바이어 1:1 수출상담회 개최
인도·중국 국가관,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 해외의약품 소개
설비·장치관, 물류유통관, 실험연구분석관 등 6개 분야로 구성


지난해 국제의약품전 부스 전경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고 한국제약협회와 경연전람이 주최하는 제7회 국제의약품전(Korea Pharm 2017)이 4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간 경기 킨텍스 제2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된다. 


◇원료 및 완제의약품 관련 최근 산업동향을 파악 


이번 Korea Pharm 전시회는 원료 및 완제의약품 관련 최근 산업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B2B전시회다. 주요 전시품으로는 ᐃ의약품·화장품원료·정밀화학·완제·서비스(8홀 위치) ᐃ연구실험분석장비(7홀 위치) ᐃ제약공정·제조설비·화학장치(10홀 위치) ᐃ물류서비스·콜드체인, 물류장비(9홀 위치) 등 의약품 개발단계에서 제조, R&D, 물류유통분야를 모두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 위치한 의약품원료, 완제·화장품원료전시관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인도, 중국, 싱가포르에서 150개 사 2천여점의 제품이 소개된다. 


특히 한국제약협회는 외국자본의 국내시장진출, 일괄약가인하, 연구개발비와 제조단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견제약사들의 협력강화와 글로벌 진출을 돕기위해 ‘중견제약기업 공동홍보관’을 설치한다. 


이번 공동관에는 국제약품, 대우제약, 대원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비씨월드제약, 신신제약, 알리코제약, 진양제약, 태극제약, 한국파마, 한국콜마, 한림제약, 휴온스 등 국내 중견제약사가 참가하여 각사의 주력제품을 전시하고 전시장을 찾는 해외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을 준비하고 있다. 


듀폰코리아에서는 클린룸 보호복과 에어카고커버, 메디컬 패키징 등 민감한 영역에서 요구되는 적합한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찰스리버래보래토리즈는 엔도톡신 시험 관련 제품 공급 및 기술지원, 국내 최초 cGMP에 대응하는 미생물 동정 서비스, 미생물 검출 장비 및 기술지원과 함께, 약리/약효, 비임상 시험 및 바이오로직스 시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 등 4개 센터)은 신약개발과 의료기기 등 바이오 관련사업을 소개할 계획이다.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에서는 마곡산업단지 내 제약, 바이오기업유치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인도 및 중국의 의약품원료 Pavilion이 설치된다. 특히 제약부분에 있어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인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의 제약기술과 합리적인 가격을 한국제약기업에 공급하기 위해 해마다 참가하고 있다. 중국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화공분회 CCPIT Chem과 개별기업 등이 참가할 계획이다. 


전시 2일차에는 라우스, 베트남, 브라질, 싱가포르, UAE,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터키 등 등 주최 측에서 국내의약품·원료·화장품원료·기술 수입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바이어 약 20개 사를 초청하여 전시회 참가업체와 1:1 수출상담회를 갖는다. 


수출상담회와 별도로 주최 측은 작년에 이어 Korea Pharm 2017 전시회에 출품한 해외제약사와의 교류를 희망하는 국내 제약업계를 위해 전시 기간 동안 ‘해외원료의약품, 화장품원료·정밀화학기업과의 1:1 수입유통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 수요기업 및 유통회사는 전시사무국으로 연락하면 해외참가업체정보와 함께 1:1 미팅스케줄, 현장상담 주선, 통역지원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전시 기간 중 식약처와 한국제약협회는 전시 1, 2일차에 걸쳐 국내 의약품관련 정부정책설명회와 한국기업의 해외시장진출방안 등 국제비즈니스 교류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 개요 


전시 기간 : 4월 18일~21일 10:00-17:00 (마지막 날, 16:00까지) 

전시 장소 : 경기 고양 킨텍스 2전시장 전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입장료(5,000원) 면제


Korea Pharm 2017 홈페이지: http://www.koreapharm.org

보도자료 출처: 경연전람

웹사이트: http://www.kyungyon.co.kr/

관련기사